내용요약 넷마블 '제 2의 나라', 산리오 캐릭터즈 추가 에피소드 업데이트
넥슨 민트로켓, '낙원: 라스트 파라다이스' 프리 알파 테스트 진행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북미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업데이트 진행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라그나로크 20 히어로즈', 첫 대규모 업데이트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넷마블은 감성 모험 역할수행게임(RPG) ‘제2의 나라: 크로스 월즈(이하 제2의 나라)’에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레이션 ‘추가 에피소드’를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

넷마블은 ‘산리오 캐릭터즈 대운동회’ 콘텐츠에 쿠로미 콘셉트 신규 맵을 선보인다. ‘산리오 캐릭터즈 대운동회’는 산리오 캐릭터 20종 중 한가지로 변신해 참여하는 달리기 이벤트다.

이와 함께 달리기 이벤트 미션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미션 수행 시 ‘분홍빛 스페셜 소환 쿠폰’, ‘쿠로미 디제잉 하우스 티켓’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이마젠을 성장시킬 수 있는 ‘물 속성 궁극진화’를 새롭게 선보여 도롱이·해룡·갑징이 등을 진화시킬 수 있다. 넷마블은 이외에도 쿠로미 펑키 의상 코스튬·쿠우 스포츠카·쿠로미 스포츠카 스킨 등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뮤즈의 1+1’, +마법사 쿠우를 잡아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제2의 나라’는 일본 게임사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했다.

넥슨 민트로켓 제공./
넥슨 민트로켓 제공./

넥슨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에서 선보이는 PC 잠입 생존 게임 ‘낙원: 라스트 파라다이스(이하 낙원)’의 프리 알파 테스트를 오는 11월 30일 시작한다.

‘데이브 더 다이버’ 이후 선보이는 ‘민트로켓’의 차기작 ‘낙원’은 서울을 배경으로 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잠입 생존 게임이다. 폐허가 된 서울에서 한정된 자원을 파밍하고 강력한 좀비를 피해 달아나며, 자신만의 전술을 세우거나 팀원과 협동할 수 있는 PvPvE(플레이어 간 대결과 플레이어-몬스터 간 대결의 혼합) 구도의 게임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낙원’의 프리 알파 테스트는 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동시 진행된다. 테스트 기간 동안 누구나 ‘낙원’ 스팀 스토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제공./

컴투스가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 북미 출시 1주년을 맞아 각종 이벤트를 실시하고, 신규 소환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2월 8일까지 진행된다. 스토리텔링형 퀘스트 이벤트 ‘뿔개구리 대소동’과 출석 이벤트도 열린다. 또 게임 미션을 해결하고 ‘원두와 찻잎’을 모아서 빛과 어둠의 전설 소환서 등과 교환할 수 있는 ‘라힐 왕국 티파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컴투스는 다채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우선 신규 5성 소환수인 ‘드래곤’이 추가됐다. 드래곤은 각 속성에 따라 아군 치유,적군 상태 이상 등 다양한 특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전천후 소환수다. 소환수 호감도 시스템도 업데이트 됐다. 소환수 호감도는 요리선물, 필드 사냥, 채집 및 채광, 낚시, 파견과 탐색 등으로 올릴 수 있으며,일정단계 이상 도달하면 각종 재화 및 도감 효과 확장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제공./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제공./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모바일 모험 액션RPG ‘라그나로크 20 히어로즈’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지난 9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튜토리얼 추가, 최대 레벨 확장, 길드 던전 개방 및 이벤트, 길드 상점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됐다. 

먼저 신규 유저들을 위한 튜토리얼 추가는 처음 접하는 유저라도 게임을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일정 레벨과 모험에 도달할 때마다 오픈되는 콘텐츠에도 튜토리얼을 마련해 콘텐츠별로 이해도를 높였다.

최대 레벨도 45까지 달성할 수 있도록 확장했다. 이외에도 길드 던전을 개방하고 길드 던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길드 상점도 오픈했으며 해당 상점에서는 해적 코스튬 등 기존 상점에서 판매되지 않는 코스튬도 만날 수 있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라그나로크 20 히어로즈 유저들의 개선의견도 대폭 반영했다. 자동전투 시 사용하지 않을 스킬을 설정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물약 아이템 구매 시 수량을 지정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김정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