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통신 서비스 이용 시 불편함과 궁금증 해결
LG유플러스 유튜브 채널에 18개 업로드… 연말까지 36편 제작
”MZ 고객에게 유용한 꿀팁 제공할 것”
 LG유플러스는 통신 서비스와 관련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숏폼 콘텐츠 ‘유플 생활 꿀팁’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통신 서비스와 관련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숏폼 콘텐츠 ‘유플 생활 꿀팁’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 LG유플러스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LG유플러스는 통신 서비스와 관련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숏폼 콘텐츠 ‘유플 생활 꿀팁’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 효율)’가 트렌드로 떠오르며 짧은 시간을 활용해 즐길 수 있는 숏폼 콘텐츠 이용이 늘고 있다.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가 만 15~69세 2000명을 대상으로 미디어와 쇼핑 플랫폼, 광고 이용 행태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9.5%가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인 ‘숏폼’을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작년 대비 8.4%p 증가한 수치다.

‘유플 생활 꿀팁’은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며 느꼈던 불편함과 궁금증을 고객과 직원이 알려준 ‘꿀팁’을 기반으로 제작한 콘텐츠다. LG유플러스는 지난 8월부터 통신 서비스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쉽게 알려주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18편의 ‘유플 생활 꿀팁’이 업로드됐다. 영상은 △스마트폰 느리게 충전될 때 꿀팁 △공항에서 110V 등 여행용 멀티플러그 공짜로 빌리는 법 △U+대박 이벤트와 무료 쿠폰 한눈에 확인하기 △급할 때 충전기 없이 휴대폰 충전하기 △휴대폰 배터리 얼마 안 남았을 때 버티는 꿀팁 등의 주제를 다뤘다.

영상 조회수는 2030 세대에서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용 고객을 조사한 결과 남성과 여성 모두 만 25~34세 시청자 층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스마트폰 느리게 충전될 때 꿀팁 △놓치고 있던 U+멤버십 제휴사 혜택 받기 △휴대폰 배터리 수명 늘리기 꿀팁 순으로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IPTV 선호채널 설정하는 법, U+콕 저렴하게 쇼핑하는 법, 삼성페이에 U+멤버십 등록 법 등 연말까지 총 36편의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2020년 6월 상담직원의 설명만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서비스나 장애 발생 시 해결 방법과 관련해 고객이 직접 보고 따라 할 수 있도록 ‘스스로 해결가이드 영상’을 선보인 바 있다. 당시 비대면 트렌드에 따라 한 달여 만에 누적 조회수 108만건을 기록하기도 했다.

꿀팁 소재 응모를 원하는 고객은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유플 생활 꿀팁’을 기획하는 김순희 고객가치혁신콘텐츠팀 팀장은 “LG유플러스의 상품·서비스 관련 아이디어를 공유해주는 고객과 직원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숏폼을 즐기는 MZ세대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영상 제작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나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