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내달 주관사 선정...인재 영입·기업경쟁력 강화 R&D에 집중
서울로보틱스 기업 로고/ 서울로보틱스 재공
서울로보틱스 기업 로고/ 서울로보틱스 재공

[한스경제=김우정 기자] 산업용 자율주행 기업인 서울로보틱스가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했다.

서울로보틱스는 국내 주요 증권사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발송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증권사 제안서를 받고, 예비후보자 선정 등을 거쳐 내달 주관사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서울로보틱스는 2025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선정된 주관사와 구체적인 일정을 협의할 계획이다.

올해 서울로보틱스는 상장에 앞서 프리(Pre) IPO 라운드를 진행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메이저 고객사를 추가로 유치하기 위한 우수 인재 영입 및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R&D)에 집중할 계획이다.

지난 2022년 서울로보틱스는 308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으며, 2800억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현재 누적 투자 유치액은 400억원으로 KB인베스트먼트, 퓨처플레이, 노앤파트너스, 액세스벤처스 등에서 투자받았다.

2017년에 창업한 서울로보틱스는 산업용 자율주행 관련 소프트웨어(SW) 기업으로 BMW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현재 다수의 아시아 완성차 업체들과 ‘레벨5 컨트롤 타워’ 도입을 위한 계약을 완료하고 기술 사전검증(PoC)을 추진 중이다.

서울로보틱스의 플랫폼 ‘레벨5 컨트롤 타워’는 자율주행 기능이 없는 차량도 자율주행 차량과 같이 운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한빈 서울로보틱스 대표는 “2024년을 시장 규모만 수십조원에 달하는 글로벌 자동차 물류 비즈니스 분야로 확장해 나가는 원년으로 만들 것이다”고 밝혔다.

김우정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