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한국은 4일부터 적용, 웹사이트는 1월 말 리뉴얼 예정
폭스바겐그룹 새로운 그룹 디자인 /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제공
폭스바겐그룹 새로운 그룹 디자인 /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제공

[한스경제=김우정 기자]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4일 그룹 차원에서 완전히 새로워진 기업 디자인을 본격 적용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폭스바겐그룹 디자인은 ‘진보적 움직임(Progressive Movement)’이란 콘셉트를 바탕으로 고객들을 물리적·감성적으로 새로운 공간으로 이동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폭스바겐그룹의 새로운 워드마크. /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제공
 폭스바겐그룹의 새로운 워드마크. /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제공

새로운 워드마크는 본사의 가로형·표준형 워드마크와 함께 하단에 국가명을 표기하는 형태로 변경됐다.

글꼴은 그룹을 위해 개발된 ’더 그룹(The Group)’체를 사용했으며, 기본색상으로 딥 스페이스 블루·비비드 그린·퓨어 화이트·일렉트릭 네온 등, 네 가지 컬러가 적용된다.

그룹은 글로벌 지향성을 강조하고 폭스바겐 브랜드 연관 이미지와의 차별성을 높이기 위해 워드마크를 기존 ‘폭스바겐 주식회사(Volkswagen Aktiengesellschaft)’에서 ‘폭스바겐그룹(Volkswagen Group)’으로 변경했다.

새로운 기업 디자인은 독일을 시작으로 전 세계 판매법인과 판매조직에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4일부터 새로운 기업 디자인을 적용하며, 새로운 기업 디자인을 반영한 웹사이트는 이달 말 리뉴얼 오픈할 예정이다.

지난해 9월 폭스바겐그룹은 2007년부터의 이미지를 대체하는 기업 디자인의 현대화를 진행 중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그룹은 상징적인 브랜드, 매력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고유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동화와 디지털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설명했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새로운 기업 디자인은 회사의 진화를 시각적으로 보여준다”며 “새로운 디자인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미래와 변화에 대해 영감을 주는 스토리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우정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