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집과 그 너머에서의 종합 웰니스 솔루션’ 주제 100평 규모 전시
세라젬이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집’에 초점을 맞춘 미래 헬스케어 솔루션 비전을 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세라젬 제공
세라젬이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집’에 초점을 맞춘 미래 헬스케어 솔루션 비전을 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세라젬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헬스케어 가전기업 세라젬이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집’에 초점을 맞춘 미래 헬스케어 솔루션 비전을 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세라젬 CES 참가는 이번이 처음이다. 전시 주제는 ‘집과 그 너머에서의 종합 웰니스 솔루션’으로 100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꾸렸다.

세라젬은 5개 영역의 전시 공간에서 집을 주거 개념을 넘어 헬스케어 서비스가 제공되는 핵심 공간으로 재정의하고 좋은 삶에 기여하기 위한 7가지 영역을 제시한다.

7가지 사업 영역은 척추, 순환, 운동, 휴식, 영양, 멘탈, 뷰티 등이다. 세라젬은 종합 홈 헬스케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CES 2024에서 소개되는 신제품을 포함해 다양한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공개 예정 신제품은 △척추 의료기기 ‘마스터 V9’, ‘마스터 프라임’ △안마의자 ‘파우제M6’ △순환에 도움을 주는 전위음파체어 ‘셀트론’ △다양한 의료기기를 모듈형으로 결합할 수 있는‘마스터 메디컬 베드’ △헬스케어 통합 플랫폼인 ‘홈 메디케어 플랫폼’ △개인 맞춤형 위장 질환 개선 의료기기 ‘밸런스워터’등 10종에 달한다.

세라젬은 올해를 기점으로 최근 헬스케어 사물인터넷(IoT) 국제표준화과제(JTC1/SC41)로 선정된 홈 헬스케어 플랫폼의 고도화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앞으로 선보일 7가지 사업영역 제품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통합 사용자 경험을 구현하고 다양한 기업의 의료기기, 가전, 스마트홈 기기들과 연동한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세라젬은 지난해와 올해 700억원을 투입하는 등 연구개발(R&D)에도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간다. 아울러 지난해 판교에 기술개발, 임상, 디자인 등을 아우르는 통합 R&D센터 ‘헬스케어 이노타운’과 FDA 적응증 확대, 의과학 연구를 담당하는 미국 동부 임상센터 등을 잇따라 연 바 있다.

김정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