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연간 약 1만대 이상 충전기 생산...글로벌 시장으로 확장
LG전자는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에 첫 전기차 충전기 생산 공장을 설립해 문을 열었다. / LG전자
LG전자는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에 첫 전기차 충전기 생산 공장을 설립해 문을 열었다. / LG전자

[한스경제=권선형 기자] LG전자가 미국 충전기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블룸버그와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LG전자는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에 첫 전기차 충전기 생산 공장을 설립해 문을 열었다. 연면적 5천500㎡ 규모로, 연간 약 1만대 이상의 충전기를 생산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 공장을 기반으로 북미 전기차 충전기 시장 수요를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또 전기차 충전 사업 영역을 아시아, 유럽 등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텍사스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한 11㎾ 완속충전기는 벽에 부착하거나 세우는 등 자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전력 상황에 따라 출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부하관리 솔루션도 탑재됐다.

LG전자는 미국 정부가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미 전역으로 확대하기 위해 지급하는 보조금 프로그램(NEVI)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 정부는 전기차 충전소 사업자 등에게 자금을 지원해 2030년까지 도로에 최소 50만대의 공공 충전기를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2032년까지 생산되는 신차 중 전기차의 비중을 67%까지 확대하겠다고 발표했다.

독일 컨설팅업체 롤랜드버거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차 충전 시장 규모는 오는 2030년 1,860억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중 대표적인 전기차 충전 방식인 CCS1과 NACS를 동시에 지원하는 175㎾ 급속충전기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또 연내 175㎾ 급속 충전기, 350㎾ 초고속 충전기도 생산을 확대할 계획이다.

권선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