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채널 론칭 2개월 만의 성과…상품·여행지 정보 전달
17일 오후 7시 보라카이 편 방영…코미디언 조혜련 출연
여행이지 ‘이지라이브’ 보라카이 편 이미지 / 교원투어
여행이지 ‘이지라이브’ 보라카이 편 이미지 / 교원투어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교원투어는 ‘여행이지’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지라이브(Easy Live)가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여행이지 이지라이브는 론칭 두 달 만에 누적 조회수 30만 뷰를 돌파했다. 첫 선보인 캄보디아 편은 17만38000뷰, 지난달 대만 편은 12만6300뷰를 기록했다. 여행이지는 빠르게 자리 잡은 이지라이브를 중심으로 고객 접점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지라이브의 성공 요인으로는 라이브커머스에 적합한 상품 소개와 상품 및 여행지에 대한 양질의 정보 전달, 다양한 혜택 제공으로 분석된다.

여행이지는 이지라이브를 확대 운영하고, 라이브커머스에 최적화된 신규 상품과 콘텐츠를 개발할 방침이다. 캄보디아와 대만에 이어 세 번째 라이브 방송으로 보라카이 편을 편성했다. 방송은 오는 17일 오후 7시에 볼 수 있다.

상품 판매에 앞서 사전 답사를 다녀온 코미디언 조혜련과 유튜브 채널 ‘얘네 부부’의 박혜민이 일일 쇼호스트로 출연한다.

아울러 보라카이 편에선 △전신 마사지 서비스 △객실당 망고 1kg △호핑 투어 등 다양한 특전이 담긴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방송 중 상품 예약을 인증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여행이지 10만 포인트를 증정하며, 활발한 소통을 보인 시청자 1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조나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