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라이징 스타’, ‘고투마켓 챔피언’ 부문 수상
“SAP S/4HANA 구축 비즈니스 성과 인정받아”
메타넷글로벌은 SAP 코리아가 선정하는 ‘2024 우수 파트너 상’을 수상했다./ 메타넷글로벌 제공
메타넷글로벌은 SAP 코리아가 선정하는 ‘2024 우수 파트너 상’을 수상했다./ 메타넷글로벌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 메타넷글로벌은 전사적 자원관리(ERP) 소프트웨어 기업인 SAP 코리아가 선정하는 ‘2024 우수 파트너 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SAP 코리아는 최근 ‘SAP 코리아 파트너 킥오프 2024’을 개최하고 우수 파트너를 시상했다. 메타넷글로벌은 ‘라이징 스타’ 부문과 ‘고투마켓 챔피언’ 부문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라이징스타 부문은 SAP와의 파트너십 체결 이후 첫해에 큰 성장을 보여준 신규 파트너에게 주어진다. 고투마켓 챔피언 부문은 시장에 SAP 제품과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소개하고 많은 영업 기회를 발굴해 낸 파트너사를 선정해 수여한다.

메타넷글로벌은 SAP 도입을 위한 컨설팅, 구축, 전환, 운영 부문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최근 클라우드 기반의 SAP S/4HANA(SAP에서 개발한 ERP 소프트웨어)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신속한 구축·적용을 통해 표준화된 업무 프로세스를 적용하는 ‘퍼블릭 에디션’ △기업 요구사항에 맞춘 서비스 확장과 지능형 프로세스 도입이 가능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에디션’ 등의 유형에서 고객 사례를 창출했다.

메타넷글로벌 측은 “지난해 한국맥도날드와 스트라드비젼에 ‘SAP S/4HANA 클라우드, 퍼블릭 에디션’ 라이선스를 공급했다”며 “‘SAP S/4HANA 프라이빗 클라우드 에디션’을 통한 어프로티움의 차세대 ERP 시스템 도입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더불어 ATNS그룹과 SAP 기술 컨설팅 및 솔루션 도입, 메타넷티플랫폼과 상호 협업하는 등 기업 고객의 성공적 ERP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메타넷 그룹 SAP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박준성 전무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SAP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 더 많은 기업 고객에게 가치를 선사할 수 있는 디지털 비즈니스 파트너로 자리 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