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노사합동 산업재해 예방 의지 다짐
김장현 사장 “안전 최우선으로 할 것”
한전KDN이 5일 '노사합동 무사고 안전 결의행사'를 진행했다. / 한전KDN 제공
한전KDN이 5일 '노사합동 무사고 안전 결의행사'를 진행했다. / 한전KDN 제공

[한스경제=신연수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 경영 방침고지 및 전 직원의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한전KDN은 5일 전라남도 나주 본사 빛가람홀에서 ‘노사합동 무사고 안전 결의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전KDN의 안전 경영 방침과 임직원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김장현 한전KDN 사장과 박종섭 한전KDN 노조위원장이 함께 노사 간 산업재해 예방 의지를 표명했으며, 사내 방송을 통해 전국으로 실시간 송출됐다.

행사는 전국 사업소 직원들의 직접 참여와 촬영을 통한 안전 장구 및 현장 안전 구호를 외치는 영상으로 시작했다.

또 직원 대표의 결의문 선서를 통해 △안전 경영 최우선 가치 인식 및 자율적인 안전 문화 정착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안전 규정 및 절차 준수를 다짐했고, 안전 전문가의 산업재해 예방에 대한 특강도 진행됐다.

한창균 한국안전보건협회팀장은 강연에서 ‘안전에 대한 사전점검 및 아차사고 위험성 예방’을 언급하면서 “현장 작업자가 유사시 작업 중지 요청을 적극 실시하고 경영진의 지속적 관심이 있어야 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전KDN은 추후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산업재해 예방 실천 결의문 서명으로 안전 문화를 정착할 예정이다.

김장현 사장은 “오늘 행사와 함께 현장에서의 실제 안전 실천이 더욱 중요하다”며 “안전에 대한 결의가 행소로만 끝나는 것이 아닌 실천으로 이어져 산업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한전KDN은 이날 결의행사를 통해 안전 문화 확산과 산업재해 제로(Zero)화 노력과 함께 현장 안전관리 시스템을 전사로 확대하고 정기‧비정기적 현장 안전 점검으로 안전 경영의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연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