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태양광 하이패스, 뱅앤올룹슨 3D 사운드 등 장착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아우디 제공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아우디 제공

[한스경제=박시하 기자] 아우디코리아가 중형 오픈카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Audi A5 Cabriolet 45 TFSI quattro Premium)’의 2024년식 모델을 출시했다. ‘카브리올레’는 유럽에서 오픈카를 지칭하는 용어로 미국에서는 컨버터블, 이탈리아에서는 스파이더 등으로 불린다. 

아우디코리아는 이번에 출시하는 모델에 새로운 편의사양과 기능을 탑재해 운전자들이 뛰어난 성능에 더해 편안하고 즐거운 주행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18일 밝혔다. 

이전 ‘아우디 A5 카브리올레’의 연식 변경 모델로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7단 S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해 최대 265마력, 최대 토크 37.7kg.m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췄다.

또한 ‘콰트로 구동 시스템’은 주행 상황에 맞게 구동력을 배분하고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와 조합해 역동적이고 효율적인 주행을 가능케 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6초, 최고 속도는 210km/h(안전제한속도)다. 드라이브 셀렉트가 장착돼 도로 상황과 운전자 취향에 최적화된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S라인 익스테리어에 19인치 5-암 커터 디자인 휠과 알루미늄 윈드쉴드 프레임이 장착돼 외관은 스포티하고 우아하다. 닫힌 상태의 소프트 탑은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전체 디자인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특히 아우디 A5 카브리올레의 소프트탑은 단열과 방음이 우수하고, 주행속도 50km 이하에서 15초만에 개폐가 가능해 기능적으로도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실내는 블랙 헤드라이닝, 시프트 패들과 열선 기능이 포함된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그레이 내추럴 오크 인레이가 적용됐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및 LED 테일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과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통해 넓은 가시범위를 확보할 수 있다. 

운전자의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한 주행을 위해 태양광 충전 무선 하이패스가 새롭게 추가됐고, 차량의 주행 정보와 내비게이션의 진행방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운전석 전면 유리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등도 탑재됐다. 또한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돼, 오픈에어 드라이빙시에도 한층 더 풍성한 사운드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8290만원이다.

박시하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