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포뮬러1 프로젝트 가동…아우디 포뮬러 레이싱 GmbH의 파워 유닛 개발
아우디 포뮬러1 쇼카. /아우디 코리아 제공
아우디 포뮬러1 쇼카. /아우디 코리아 제공

[한스경제=박시하 기자] 아우디가 자우버 그룹 지분을 100% 인수하고 포뮬러1 2026년 시즌 준비를 본격화한다. 자우버는 스위스 모터스포츠 회사로 기술력을 기반으로 벤츠, BMW, 알파로메오 등과 협업한 바 있다. 

아우디는 포뮬러1에 성공적으로 입성하기 위해 ‘포뮬러1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프로젝트 수장으로 올리버 호프만 CTO를 임명했다고 13일 밝혔다. 

포뮬러1 프로젝트는 스위스 레이싱 팀 자우버의 운영, 노이부르크 현장에서 진행되는 아우디 포뮬러 레이싱 GmbH의 파워 유닛 개발, 아우디 AG의 전략적인 방향 설정과 실행이라는 세 축으로 이뤄진다.  
 
올리버 호프만은 아우디 포뮬러 레이싱 GmbH의 주주 위원회 의장과 전체 자우버 계열사 이사회 의장을 맡아 프로젝트를 이끈다. 또 게르놋 될너 CEO가 기술 개발 부문을 추가로 담당한다. 게르놋 될너는 개발 시간 단축 외에도, 제품 및 기술 개발을 위해 효율적인 구조와 명확한 책임 분담에 중점을 둔 기술 개발 혁신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아우디는 2026년 FIA 포뮬러1 월드 챔피언십 참가 준비를 위해 안드레아스 자이들을 아우디 F1 팀 CEO로 임명하고 아우디 F1 프로젝트 실행과 아우디 F1 팀 운영을 맡겼다. 

박시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