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HUG 2024서 수상…제일약품 후원
"상부 위장관 헬리코박터 분야 발전 위해 노력"
정훈용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회장(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왼쪽)와 이봉은 부산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제일약품 제공
정훈용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회장(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왼쪽)와 이봉은 부산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제일약품 제공

[한스경제=변동진 기자] 이봉은 부산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최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32회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국제학술대회(HUG 2024)'에서 제일 학술상을 수상했다.

제일 학술상은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의 연구 발전을 위해 만들어진 상으로 제일약품에서 후원해 진행되고 있다. 

이 교수는 '조기 위암으로 내시경점막하박리술을 시행받은 75세 이상 고령 환자의 장기 임상 결과 분석'에 대한 연구 계획을 발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교수는 "앞으로도 연구 활동에 더욱 정진해 학회와 상부 위장관 헬리코박터 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제일 학술상 시상이 진행된 HUG 2024는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주관으로 올해 들어 32번째 개최되는 국제 학술대회로 아시아의 저명한 석학을 초청했다. 

전훈용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회장 겸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는 "이번 HUG 2024가 전문적이고 새로운 지식 교류의 장이 되는 것은 물론,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선도할 수 있는 국제학회로서의 위상을 확립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변동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