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발로란트, 신규 요원 출시…‘다크앤다커 모바일’ 첫 베타 테스트 발표
'낚시의 신’, ‘어신’과 제휴 이벤트…'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공식 아트북’ 전자책 판매
‘FC 온라인’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1 KT 롤스터 우승
넷마블, ‘레이븐2’ 티저 사이트 오픈…‘나혼렙’, 태국 매출 1위 달성
발로란트 신규 요원 클로브 이미지./ 라이엇 게임즈 제공
발로란트 신규 요원 클로브 이미지./ 라이엇 게임즈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신규 요원 ‘클로브’ 출시

라이엇 게임즈는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의 신규 요원 ‘클로브’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클로브는 전략가 역할군에 속하지만 적극적인 교전을 통해 팀에 기여할 수 있다. 특히 사망 후 연막 스킬을 사용하거나 부활할 수 있다. 팀을 위해 희생하고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색다른 스타일의 전략가 요원이 될 전망이다.

궁극기 ‘아직 안 죽었어(X)’는 클로브의 핵심 스킬이다. 사망 후 일시적으로 부활한 후 일정 시간 내 킬·어시스트 달성 시 완전히 전장으로 되돌아온다. ‘계략(E)’은 위치를 지정해 시야를 차단하는 연막 스킬로 사망 후에도 사용할 수 있다. ‘간섭(Q)’은 파편을 던져 범위 내 대상을 부패시킨다. ‘활력 회복(C)’은 클로브가 피해를 입히거나 처치한 적의 생명력을 흡수해 이동 속도를 올리고 일시적으로 체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댄 하디슨 발로란트 에이전트 게임플레이 디자이너는 “클로브는 다른 전략가 요원과 달리 특정 스킬을 사용하지 못한 채 사망해도 그 가치를 크게 잃지 않기에 위험을 감수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을 것”이라며 “클로브가 경쟁전은 물론 프로 경기에서도 빛을 발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첫 베타 테스트 발표

크래프톤은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베타 테스트의 진행을 알리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4월 24일 수요일부터 28일 일요일까지 5일간 한국에서 진행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테스터 모집은 오는 4월 4일 목요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연내 글로벌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던전 탈출을 주제로 하는 익스트랙션 역할수행게임(RPG) 장르의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과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그리고 RPG 장르의 요소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디스코드, 네이버 게임 라운지 등 공식 커뮤니티 채널도 오픈했다. 향후 크래프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베타 테스터의 참여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공식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다양한 소식을 이용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베타 테스트 발표 영상을 감상하고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25일부터 4월 28일 일요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컴투스 '낚시의 신’, 낚시 정보 공유 앱 ‘어신’과 제휴 이벤트 진행

컴투스는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의 10주년을 기념해 낚시 정보 공유 앱 ‘어신’과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낚시의 신에서 올린 조업 성과를 ‘어신’ 앱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어신’은 전 세계 지역별 어종 변화, 어종별 이동경로 등을 예측해 낚시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분석하고 공유해주는 서비스다. 오는 31일까지 낚시의 신 플레이 중 낚시 성공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찍어 ‘어신’ 앱 속 피싱그램 게시판에 ‘#낚시의신10주년’ 태그를 붙여서 올리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낚시의 신 기념 굿즈인 24K 도금잔과 컵받침, 산호 쿠폰 등을 제공한다. 10명에겐 최고급 낚싯대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공식 아트북’ 전자책 판매 시작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공식 아트북을 전자책(e-book)으로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크로니클’ 공식 아트북은 게임에 등장하는 소환사와 소환수, 풍경 등을 볼 수 있는 책으로 각종 콘셉트 아트와 미공개 소환수 일러스트, 원화가들의 특별 축전 등이 담겨 있다.

아트북은 오는 5월 31일까지 국내의 경우 컴투스 스토어에서 계정당 1회에 한해 구매할 수 있다. 해외에서는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의 다운로드 컨텐츠(DLC)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전자책 구매 시 한정판 소환사 의상인 ‘광휘의 소환사 세트’와 각종 재화 쿠폰, 빛과 어둠의 소환서 5장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FC 온라인’,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1’ KT 롤스터 우승

넥슨은 지난 24일 진행된 ‘FC 온라인’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1’ 그랜드 파이널에서 KT 롤스터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시즌 1 그랜드 파이널은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개최됐다. 그랜드 파이널은 최종 순위 결정전으로 1, 2라운드 종합 1위 KT 롤스터와 광동 프릭스가 붙었다. 경기는 7판 4선 승 다전제로 진행됐다.

3:3 다인전으로 진행된 1세트에서 KT 롤스터는 곽준혁·김관형·김정민, 광동 프릭스는 강준호·최호석·김시경이 출전했다.

KT롤스터는 광동 프릭스를 상대로 4대1로 이기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KT 롤스터는 지난 시즌에 이어 두 시즌 연속 팀 우승과 개인전 우승자 배출에 동시 성공하는 기록을 달성했으며 총 상금 5000만원이 수여됐다. 최종 순위 1위부터 4위를 기록한 KT 롤스터, 광동 프릭스, 광주FC, 울산HD FC는 차기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에 진출한다. 5위부터 7위 팀인 GEN.G, 대전하나시티즌, 수원삼성블루윙즈는 차기 시즌 진출을 위한 승강전에 돌입한다.

◆넷마블, 블록버스터 MMORPG ‘레이븐2’ 티저 사이트 오픈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블록버스터 신작 ‘레이븐2’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오픈된 티저 사이트에서는 ‘레이븐2’의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약 5분 분량으로 제작된 영상은 전작 레이븐을 오마주한 액션 장면을 포함해 다크 판타지 콘셉트의 다양한 인게임 연출 장면으로 구성됐다.

‘레이븐2’ 공식 카카오톡 채널과 유튜브 채널도 개설했다. 넷마블은 공식 채널을 통해 개발 현황, 콘텐츠 등 ‘레이븐2’의 게임 정보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레이븐2’ 카카오톡 공식 채널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12일까지 레이븐2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추첨을 통해 총 500명을 선정해 1만원권 스타벅스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 5월 31일까지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모든 이용자에게 카카오톡 채널 전용 아이템 쿠폰을 지급한다.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태국 매출 1위 달성

넷마블은 태국에서 오픈베타를 진행 중인 신작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현지 앱스토어에서 인기·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1일부터 태국과 캐나다에서 오픈베타를 시작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서비스 하루만에 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이틀만에 매출 1위를 달성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인기 1위를 기록 중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첫 게임이다.

김정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