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넷마블 마구마구·세븐나이츠2 업데이트…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출시
크래프톤 ‘배그 스매쉬 컵’ 개최…로스트아크, OST 콘서트 전국 투어 예고
넷마블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4 모바일’에 2024 프로야구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4 모바일’에 2024 프로야구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넷마블 ‘마구마구2024 모바일’, 프로야구 개막 기념 업데이트

넷마블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4 모바일’에 2024 프로야구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해태 선동열, 롯데 이대호, 한화 송진우 등 역대 구단을 상징하는 선수들로 구성된 ‘레전드 프랜차이즈 선수카드’를 업데이트했다.

경험치를 모아 ‘MP(마구파워)’를 상향시켜 선수와 팀 전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전력 시스템’도 공개했다. 이용자는 상대적으로 낮은 ‘MP’를 보유하고 있는 팀 또는 선수를 상대로 유리하게 경기를 풀어갈 수 있다.

아울러 무한으로 스테이지에 도전해 ‘거니’, ‘행운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돌파모드’와 1982년부터 2023년까지의 KBO 구단과 경기를 펼칠 수 있는 ‘KBO 리그 챌린지 모드’를 선보였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드림카드’를 지급하고 해당 선수카드를 강화하면 ‘레전드 강화권’을 제공하는 ‘드림카드 강화 이벤트’를 다음달 11일까지 실시한다. 홈런 배틀로얄 내 홈런 달성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레전드 선수카드’, ‘월간 MVP 선수카드’ 등 15장을 지급하는 ‘팀 전력강화 이벤트’도 진행한다.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화 등급 영웅 ‘파천대성 손오공’ 등 업데이트 진행

넷마블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신화 등급 영웅 ‘파천대성 손오공’ 추가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파천대성 손오공’은 방어형 캐릭터로 적군의 진형 버프를 무력화하고 아군의 보호·공격 능력 강화를 지원한다. 분신 캐릭터를 소환해 전투에 함께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영웅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영웅 돌파 시스템’도 추가됐다. 이번 개편을 통해 전설 플러스 ‘네스트라의 사도 세인’과 ‘빛의 기사 루디’를 첫 돌파 영웅으로 진행할 수 있다. 레벨 60 및 숙련도 레벨 10 달성 시 돌파 시스템을 해금할 수 있으며, 돌파 시 다양한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돌파에 필요한 재화 ‘돌파석’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돌파석 던전’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했다.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3월 28일 출시

컴투스가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를 오는 28일 국내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스타시드’는 인공지능(AI) 육성 어반 판타지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위기에 처한 인류를 구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인 프록시안들과 함께 힘을 모아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컴투스는 ‘스타시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국내 정식 론칭일을 알리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스타시드의 소녀들과 함께 인류의 미래를 구해달라”는 메시지와 ‘스타시드’ 출시 소식이 담겼다.

사전 예약은 공식 브랜드 사이트와 구글·애플 앱스토어, 카카오게임 등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구글·애플에서 사전 예약 시 레인저 장비 풀세트를 제공하고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참여 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특히 공식 브랜드 사이트 사전 예약 참여자들에게는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SSR 등급 프록시안 ‘레나스’와 1800 스타비트도 추가로 지급한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현재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막바지 작업에 돌입했으며,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출시까지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시즌 10 개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이하 BSC)’ 시즌 10을 오는 16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BSC는 본격적인 국내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를 앞두고 선수단이 전력을 점검하는 대회다. 올해는 공식 아마추어 대회인 ‘펍지 레벨업 쇼다운 2024’ 페이즈 1에서 선발된 3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새로운 로스터와 함께 시작되는 BSC 시즌 10 우승팀은 상금 1000만원과 PGC 포인트 40점을 얻는다. 매치의 순위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실시간으로 합산해 토탈 포인트 40점 이상을 획득한 팀이 치킨을 획득하면, 대회가 즉시 종료되고 해당 팀이 우승팀이 된다. 대회는 우승 팀이 가려질 때까지 매치 수 제한 없이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진행!

스마일게이트의 게임 플랫폼 스토브는 인디게임 무료 플레이 및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은 인디 게임들을 조명하고 유저들에게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스토브 유저면 누구나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10종 이상의 인디 게임들을 한 달간 플레이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스토브는 해당 페스티벌을 4월부터 6월까지 총 3회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3월 15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스토브의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사전 등록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페스티벌 라인업은 ‘심포니 오브 워’와 ‘킬 더 크로우즈’다. 최종 라인업은 18일 이후 공개되며,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라인업은 매달 변경된다. 페스티벌 선정작은 행사 종료 이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OST 콘서트 전국 투어 예고

스마일게이트 RPG의 대표게임 ‘로스트아크’가 OST 콘서트 ‘사운드 오브 로스트아크’의 전국 투어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다음달 5일 서울을 시작으로 20일 ‘대전’, 28일 ‘부산’, 5월 19일 ‘대구’, 6월 1일 ‘광주’까지 총 5회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가 OST 콘서트를 전국에서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콘서트에는 기타리스트 ‘정성하’와 피아니스트 ‘윤아인’이 참여해 로스트아크 OST를 피아노 솔로, 기타 솔로, 듀엣 등의 방식으로 편곡해 들려줄 예정이다.

콘서트에 참여한 모험가들에게는 특별한 선물도 증정한다. 선물은 사운드 오브 로스트아크의 프로그램 북과 악보집, 소장용으로 제작된 공연 티켓과 보관 홀더, 장패드, 키링, 에코백으로 구성돼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오는 2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투어 콘서트의 상세 안내 페이지를 오픈하고 예매 방법 등 추가적인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김정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