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SPSX, 후루카와 전기가 보유한 합작사 ‘EFMW’ 지분 인수
기존 합작사에 포함된 북미, 유럽, 아시아 자산도 단독 보유
LS그룹의 미국 전선회사 수페리어 에식스(SPSX) 본사 전경 / LS그룹
LS그룹의 미국 전선회사 수페리어 에식스(SPSX) 본사 전경 / LS그룹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LS그룹의 미국 전선회사 수페리어 에식스(SPSX)가 일본 후루카와 전기와 설립한 ‘에식스 후루카와 마그넷 와이어(Essex Furukawa Magnet Wire, LLC)’의 후루카와 전기 지분을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26일 LS에 따르면 이번 합의를 통해 SPSX는 기존 합작사에 포함됐던 북미와 유렵, 중국, 말레이시아 권선 생산법인과 후루카와의 일본,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권선 사업부문의 자산과 시설, 브랜드를 단독 보유한다.

에식스 후루카와 마그넷 와이어는 글로벌 권선 시장공략을 위해 설립한 합작사다. 권선이란 변압기나 모터 등 전자장치에 감는 피복 구리선이다. EV(Electric Vehicle)용 권선은 전기차 구동모터 등에 코일 형태로 감겨 전기에너지를 운동에너지로 변환하는 역할을 한다.

2020년 SPSX와 후루카와 전기는 글로벌 권선 시장 공략을 위해 SPSX 61%, 후루카와 전기 39% 지분율로 합작사를 설립했다. 이후 R&D분야 성과를 촉진하는 등 북미와 유럽. 아시아에서 권선 시장을 선도해왔다.

SPSX의 지분 인수 및 합작법인 종료는 오는 4월 말까지 이뤄질 예정이다.

조나리 기자

키워드

#LS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