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형 현대건설 감독. /KOVO 제공
강성형 현대건설 감독. /KOVO 제공

[수원=한스경제 류정호 기자] “다음 경기도 5세트까지 가겠다.”

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 현대건설이 홀로 37점을 기록한 모마 바소코(등록명 모마)의 활약에 힘입어 대역전극을 완성했다. 현대건설은 흥국생명을 꺾고 5전 3승으로 치러지는 챔피언결정전에서 먼저 1승을 적립했다.

현대건설은 28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3-2024 V리그 챔피언결정전 흥국생명과 1차전에서 세트스코어 3-2(18-25 14-25 25-20 25-20 16-14) 승리를 거뒀다.

현대건설에는 쉽지 않은 경기였다. 현대건설은 1세트와 2세트에서 무너지며 1차전을 내주는 듯했다. 특히 2세트 들어 9-20까지 점수 차가 벌어지며 힘든 경기를 펼쳤다. 하지만 현대건설은 플레이오프(PO)를 거치며 체력 부담을 가진 흥국생명을 몰아붙였고, 결국 3세트를 내리 따내며 대역전승을 완성했다.

경기를 마치고 기자회견에 나선 강성현 현대건설 감독은 “경기 초반에는 우려했던 대로 좋지 않은 경기력이 나왔다”며 “후반으로 갈수록 완벽하지는 않았지만, 우리의 모습을 찾았다”고 되돌아봤다.

현대건설의 대역전극은 체력 우위에서 나왔다. 강 감독은 “기선제압을 했으니 더욱 밀어붙일 것”이라며 “다음 경기도 5세트까지 경기를 치를 것”이라며 웃었다. 강 감독은 “물론 농담이다. 하지만 그것이 우리의 경기 콘셉트”라며 “그런식으로 물고 늘어져야 한다, 오늘도 선수들이 끝까지 물고 늘어진 것이 승리의 요인이다. 기선제압에 성공했으니 더 밀어붙일 계획”이라고 힘주었다.

이어 “2세트 종료 후 선수들에게 ‘한 세트라도 따내자고 했다. 챔피언결정전까지 오기 힘들지 않았느냐’고 말했다”고 비화를 전했다.

1차전을 따낸 현대건설은 30일 오후 1시 30분, 같은 장소에서 2차전을 치른다.

류정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