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신진주] 삼성의 마지막 그룹공채 입사시험이 16일 서울과,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국내 5개 지역과 뉴욕, 로스앤젤레스(LA) 등 미국 2개 지역에서 열렸다.

▲ 16일 삼성이 그룹 차원에서 실시하는 마지막 공채인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전형인 삼성직무적성검사(GSAT)가 실시됐다./연합뉴스

직무 적합성 평가를 통과한 지원자들은 오전에는 언어논리와 수리논리, 추리, 시각적사고, 직무상식 등 5개 영역에서 총 160문항을 140분간 풀었다.

이번 GSAT는 삼성이 그룹 콘트롤타워인 미래전략실 해체 후 시행되는 첫 검사이자 그룹 차원에서 진행되는 마지막 검사다. 

기출문제의 구성과 방식은 예년 시험들과 같은 것으로 전해졌다. 전체 난이도는 예상보다 어렵지 않았지만, 추리와 시각적 사고 영역에선 까다로운 문제도 다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삼성이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사업 관련 기술도 찾아볼 수 있었다. D램, 낸드 플래시, AP 등 반도체 관련 내용을 비롯해 탄소나노튜브, 퀀텀 점프, 블록체인, 증강현실(AR), 하이브리드카 등이 출제됐다. 

한편 이날 치뤄진 GSAT는 삼성그룹 전체가 치르는 마지막 시험으로, 올 하반기부터는 각 계열사별로 공채를 따로 진행할 예정이다 .

신진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