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신진주] 이마트가 자체 간편식 브랜드 피코크의 해외진출을 본격화한다.

홍콩 웰컴사에서 사용하는 POP 이미지./ 이마트

21일 이마트에 따르면 홍콩 최대 슈퍼마켓 체인인 웰컴사와 정식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22일부터 웰컴사의 슈퍼마켓에서 피코크를 판매한다.

웰컴사는 마켓 플레이스, 제이슨스, 쓰리식스티, 웰컴 등 다양한 슈퍼마켓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웰컴사의 모기업인 데어리팜은 연 매출 규모 23조원의 유통기업으로, 홍콩과 중국 등 아시아 11개국에 6,500개 매장을 가지고 있다.

이마트는 3월에 웰컴과 파트너쉽을 맺고 웰컴사의 슈퍼마켓 57개점에 피코크 순두부찌개, 묵은지 김치찌개, 삼계탕, 순희네 빈대떡, 낙지볶음밥, 피코크 한반(즉석밥) 등 107개 한식 메뉴 판매에 돌입한다. 

이번 런칭을 시작으로 고객들의 반응을 보며 판매 점포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홍콩 수출금액은 올해 6억, 내년에는 40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마트는 지금까지 피코크 상품을 행사 형식으로 수출한 적은 있지만, 해외 대형 유통채널 정식 입점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마트는 피코크를 시작으로 노브랜드와 e브랜드를 다음 달 이후에 웰컴사 전점(338개점)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미국에서는 간편식 생산기지를 마련하고 주문자 생산방식으로 생산한 상품을 25일부터 뉴욕, 애틀랜타, 시카고 등 미국 중동부 지역을 중심으로 판매한다.

미국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면서 제조사인 이마트를 밝혀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상품 포장에 피코크 대신 'Emart PK'로 표기했다.

중동부 지역 아시안푸드 최대 총판 중 한 곳과 제휴해 1천여개 슈퍼마켓에 우선 공급할 예정이며, 10월 중에는 서부 지역 600∼700곳을 추가할 방침이다. 

오동열 이마트 해외소싱담당 미국법인 팀장은 "한식 요리에 대한 수요는 점차 증가하고 있으나, 제대로 만들어진 한식 간편요리가 부족한 점을 고려한다면 이번 피코크 미국 런칭에 대한 미국 교민들의 기대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신진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