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신진주]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10도 이상 차이가 발생하며, 가을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유통업계는 아웃도어, 가을침구, 난방기구 등 가을과 관련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착번 극세사 차렵이불 / 롯데마트

1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에서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매출을 살펴보니 유자차, 녹차 등을 포함하는 커피·차 매출이 20.7%, 침구류 16.5%, 의류 44.0%의 신장율을 보이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12일부터 2주간 가을 침구류부터, 따뜻한 내의, 피부보습 상품까지 다양한 가을 관련 상품들을 최대 30%가량 저렴하게 판매하는 '가을 맞이 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롯데마트의 홈퍼니싱 전문 매장인 룸바이홈에서 쾌적하면서도 보온성을 갖춘 가을 침구를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착번 극세사 차렵이불' 싱글·퀸을 각 6만9,900원과 8만9,900원에 판매하며, '대나무+숯 메모리폼 베개'를 1+1 행사를 진행해 2만9,900원에 선보인다.

또한 체내의 열을 피부로 전달하고 몸에서 발산된 수분을 흡수 및 건조시키는 '흡습발열'소재로 보온성이 뛰어난 '울트라히트'내의 시리즈도 선보인다. '울트라히트 동백가공 반팔상의'가 1만900원, '울트라히트 동백가공 9부팬츠'가 1만2,900원, '울트라히트 동백가공 아동내의 세트'가 1만4,900원이다.

또 롯데마트는 전국이 단풍으로 물드는 본격 가을 시즌을 맞아 롯데마트가 다양한 아웃도어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가을 아웃도어 의류를 선보여 솜털 함량이 높아 따뜻하고 가벼운 ‘레드페이스 라이트그리드 멜란구스재킷’을 각 8만9,000원에, 땀을 흘려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 줄 ‘캄파(KAMPA) 트레이닝 기모바지(그레이,네이비)’를 1만9,8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캠핑용품도 선보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파세코 캠핑난로’를 29만 8,000원에,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고 가성비가 좋은 ‘빈슨메시프 레아 침낭’을 2만9,800원에 판다. 

공영홈쇼핑은 12일 ‘바툼 욕실난방기’를 시작으로 중소기업 난방 및 방한용품 판매에 돌입한다. 내주에는 16일 ‘로페코 단열필름’, 18일 ‘따시원 단열벽지’, 19일 ‘대성 잠자리엔 전기매트’, 20일 ‘따수미 난방텐트’ 판매가 예정돼 있다.

공영홈쇼핑은 겨울에 수요가 많은 족욕기와 반신욕기 판매에도 나선다. 12일에 편성된 ‘에버조이 건식 좌훈 족욕기’는 물 없이 건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족욕과 좌욕을 즐길 수 있다. ‘힐링유 반신욕기’(14일)는 공간 활용을 높인 슬라이딩 방식 상품이다. 3중 안전장치로 안전성을 높였다.

G마켓에서 찬바람 부는 가을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난방비 절약 슈퍼그레잇 행사’를 진행한다. 쁘리엘르 양면 플란넬 담요 1+1은 71% 할인된 9,900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단열 에어캡 뽁뽁이는 5,900원, 극세사 러그는 76% 할인된 1만3,900원 구매가 가능하다.

신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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