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임서아] "삼성전자는 모든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서로 연결하고 소통하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18일(현지시간)부터 양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진행되는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17'에서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가 18일부터(현지시간) 이틀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17 (Samsung Developer Conference 2017)'을 개최하고 개방과 연결성을 강조한 통합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 비전을 제시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아틱, 삼성 커넥트 등 전사의 모든 IoT 제품과 서비스들을 스마트싱스로 통합해 더욱 강력한 IoT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통합 IoT 서비스인 스마트싱스를 통해 모든 삼성 IoT 플랫폼과 에코시스템을 연결할 뿐 아니라 써드파티 애플리케이션, 단말기, 서비스까지 연결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한 첫 단계로 스마트싱스 클라우드로 삼성 커넥트 클라우드, 아틱 클라우드를 통합해 소비자들이 한 곳에서 모든 IoT 제품과 서비스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비브(Viv)의 기술을 통합한 빅스비 2.0과 소프트웨어 개발도구를 소개하며 더욱 개인화된 개방적인 인텔리전스 에코시스템으로의 진화를 예고했다.

빅스비 1.0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자의 사용 환경과 맥락을 이해해 동작했다면 빅스비 2.0은 삼성 스마트TV,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 어느 제품에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가장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2018년에 출시되는 삼성 스마트TV에 빅스비를 탑재할 계획이다.

빅스비 2.0은 기기간 강력한 연결성, 더욱 발전된 자연어 인식능력, 보다 지능적이고 다양한 활용성을 통해 기존 빅스비 사용 경험을 한 단계 더 진화시킬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IoT와 인공지능이 접목되는 'Intelligence of Things' 시대의 새로운 소비자 사용 경험을 보여주는 '프로젝트 앰비언스(Project Ambience)'를 시연했다.
 
Intelligence of Things는 사용자 주변의 다양한 사물이 모두 IoT기기가 되어 서로 매끄럽게 연결되며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명령하고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임서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