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신진주] 롯데백화점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오픈 G-100(GAME TIME D-100, 11월 1일)을 맞아 새로운 상품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평창 동계올림픽 마케팅 진행 /롯데백화점

2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지난 1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총괄 라이선시 사업권자로 선정된 이후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관련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G-100일을 맞아 오는 30일부터 겨울 신상품 120품목을 새롭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올 겨울 인기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는 '벤치파카'다.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4만9000원이다. 벤치파카는 거위털 충전재로 가볍고 보온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어깨와 등 위치에 평창올림픽의 슬로건 'Passion, Connected'가 새겨져 있다. 

이밖에도 롯데백화점은 겨울 시즌 상품으로 '손가락 하트 장갑', '거위털 담요'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1일부터 소공동 본점에서 홍보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홍보 부스에서는 롯데백화점이 직접 기획한 평창올림픽 관련 상품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시한다. 

4m 크기의 수호랑과 반다비 조형물을 활용한 포토존도 운영한다. 또한 다음달 1일부터 본점 에비뉴엘에서는 이명호 사진작가가 촬영한 국가 대표선수들의 사진을 전시하는 전시회도 진행한다. 

더불어 다양한 경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우선 다음달 12일까지 온라인몰 '엘롯데'에서 평창 브랜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리조트 속초 숙박권을 증정한다. 

동계올림픽 개최 전까지는 매월 9일, 29일마다 롯데백화점 페이스북에서 평창올림픽 관련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블루투스 마이크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6일부터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멤버십'도 운영하고 있다. 고객이 공식스토어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금액의 1%를 평창 동계올림픽 출전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한 기부로 연계하는 프로모션이다. 

롯데백화점은 현재 전국 26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모바일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활용해 평창 동계올림픽 기념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작년 12월 상품본부 바이어들로 구성된 '상품본부 라이선싱팀'을 구성하고 현재까지 인형, 문구, 티셔츠 등 총 800여 품목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신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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