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한승희 기자]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 드라마 속에 등장하면, 그만큼 광고효과도 뛰어나다. 흥행 드라마에서는 없으면 서운한 간접광고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이슈되어 완판을 기록하며 고공행진을 이어간다.

최근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스카이 캐슬’부터 ‘남자친구’, ‘알함브라 궁전’ 등 침샘 자극은 물론 구매 욕구까지 상승시키는 드라마 속 PPL을 모아봤다.

◇스카이캐슬 '한서진 죽'

대한민국 상위 0.1%의 재력을 가진 학부모들이 모임을 갖는 장면에 홍게죽이 등장하여 죽 위에 올라간 통통한 홍게살이 구매 욕구를 상승시킨다.

◇스카이캐슬 '예서 책상'

서울대 의대를 목표로 하는 예서의 책상은 방송 이후로 학부모들 사이에서 완판을 기록했으며, 책상을 만드는 대표는 자발적 협찬이 아닌 제작진의 요청에 의한 협찬이라며 설명했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생명수'

드라마 속 캐릭터가 체력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이온음료를 섭취해야 했다. 이에 시도때도 없이 생명수로 등장해 시청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남자친구 '박보검 샌드위치'

드라마 속에서 하루 종일 아무것도 안 먹었다는 박보검은 스테이크 샌드위치에 치즈를 야무지게 추가한 후 야채까지 다 넣어 맛있게 먹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청소기'

청소 전문 기업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 속에서 다양한 분야의 청소장비 라인업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한승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