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승리 카톡방‘ 윤총경, 몽지뮤지엄 해결사로 나서 조사
‘윤총경’ 승리 카톡방에서는 ‘경찰총장’으로 지칭
‘윤총경’ 유리홀딩스 대표와 골프 및 식사 함께했다 진술한 바 있어
‘윤총경’ 배후로 다른 윗선은 있는지, 청탁 경로 수사
'윤총경' 경찰총장이라 부르며 친분 유지해온 승리와 단톡방 지인들, 이른바 ‘승리카톡’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29)와 정준영(30) 등이 참여한 단체 채팅방에서 ‘경찰총장’으로 언급된 윤총경이 2016년 후배 경찰을 통해 술집 ‘몽키뮤지엄’ 관련 사건을 알아봐 준 정황이 포착됐다.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윤총경=경찰총장’이라 부르며 친분 유지해온 ‘승리와 단톡방 친구들’

이른바 ‘승리카톡’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29)와 정준영(30) 등이 참여한 단체 채팅방에서 ‘경찰총장’으로 언급된 윤총경이 2016년 후배 경찰을 통해 술집 ‘몽키뮤지엄’ 관련 사건을 알아봐 준 정황이 포착됐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윤총경’이 강남경찰서를 떠난 이후에도 부하직원을 통해 승리 등이 운영하던 몽키뮤지엄의 식품위생법 위반 수사 과정을 알아봐준 정황을 확인했다고 17일 밝혔다.

2015년 강남서 재직 당시 성매매 단속 등을 담당하는 생활안전과장(경정)을 지낸 ‘윤총경’은 이듬해 1월 총경으로 승진한 뒤 강남서를 떠났다. 하지만 2016년 7월 일반음식점으로 거짓 등록한 몽키뮤지엄이 경쟁업소로부터 신고를 당하자 ‘윤총경’은 ‘해결사’로 나선 것으로 조사됐다.

‘윤총경’은 자신이 생활안전과장으로 재직 시절 부하직원이었던 경찰관 A씨를 통해 수사진행 상황을 은밀히 파악했다. 경찰은 ‘윤총경’의 부탁을 받은 A씨와 몽키뮤지엄의 식품위생법 위반 사건을 조사해 검찰에 송치한 담당 경찰관 B씨를 불러 조사하는 과정에서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승리 등이 참여한 단체 채팅방에서는 윤 총경을 ‘경찰총장’으로 지칭하며 “옆에 업소가 우리 업소를 사진 찍어서 찔렀는데 경찰총장이 걱정 말라더라”는 대화가 오갔다. 승리 사업파트너인 유모 유리홀딩스 대표가 윤 총경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이어온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윤 총경은 지난 15일 경찰 조사에서 유씨와의 친분을 인정하고 골프 및 식사를 함께 했다. 윤총경은 승리, 유인석 씨 등과 서울의 모 호텔에서 3차례식사를 했으며, 돈은 자신이 냈다고 진술했지만 청탁 의혹에 대해선 부인했다.

한편, 경찰은 윤총경과 별도로 클럽 버닝썬 미성년자 출입사건을 무마해줬다는 의혹은 받는 강남경찰서 소속 수사관 1명을 직무 유기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해당 경찰관은 지난해 버닝썬에 미성년자 고객이 출입해 술을 마셨다는 신고 사건을 담당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 업소에서 불거진 미성년자 출입 사건을 무마하기 위해 클럽 측과 강남경찰서 간 금품이 오고 간 정황을 확인해 수사 중이다. 강남서는 지난해 8월 해당 사건을 불기소 처분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버닝썬이 지난해 7월 클럽에 미성년자가 출입해 경찰이 출동했던 사건과 관련한 조사를 무마하기 위해 전직 경찰관 강모씨를 통해 서울 강남경찰서 소속 경찰관에게 돈을 건넨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윤 총경보다 고위직 인사가 유착된 정황은 포착되지 않았다는 입장이지만 여론은 여전히 의심의 눈길을 거두지 않고 있다. 경찰 수장인 경찰청장을 연상시키는 ‘경찰총장’이라는 단어가 등장한만큼 윤 총경보다 더 윗선을 밝혀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고예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