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기안84 웹툰 ‘복학왕’ 2014년 6월부터 연재 중인 장수작품
기안84 웹툰 ‘복학왕’ 241화 업데이트
예능도 ‘섭렵’ 웹툰도 ‘섭렵’ ‘복학왕’ 웹툰작가 기안84
'복학왕' 241화 게재, 19일 오후 네이버 수요웹툰에는 ‘복학왕’ 241화 ‘신년 5’ 편이 게재됐다./ 네이버 수요웹툰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기안84의 네이버 수요웹툰 ‘복학왕’ 241화가 업데이트.

19일 오후 네이버 수요웹툰에는 ‘복학왕’ 241화 ‘신년 5’ 편이 게재됐다.

‘복학왕’은 기안84가 2014년 6월부터 연재 중인 장수 작품이다.

‘복학왕’ 241화를 본 독자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 독자의 댓글에서는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는 댓글도 있었다. 그는 “비트코인으로 5천만원 날린 내인생이 다시 생각났다. 하루에 2천만 원씩 벌고 외제차 알아보던 시절. 지금은 빚 겨우 갚고 돈 모으고 있다. 주식 안 하는 게 돈 버는 거다”라고 조언을 하기도 했다.

반면 한 독자는 “아니 우기명 정도면 흙수저 중에 운이란 운은 다 타고 난건데 본인만 해도 티비 거하게 타고 옆에서 밀어주려던 잘나가는 연예인 있었지, 또 다이아수저 친구에 절실한 베프 두치 있지, 기회는 충분했고 단게별로 올라갈 수 있던 거 매번 상황탓, 자존심 탓, 인생한방으로 날렸음, 흙수저였지만 1세대로 자기 삶 은수저까지는 충분히 만들 수 있는 각이었음”이라며 우기명의 인생을 지적하기도 했다.

방송 출연으로 이미 이름과 얼굴을 많이 알린 기안84을 시사하는 듯한 답변도 있었다. 한 독자는 “난 기안이 진짜 대단하다고 본다. 지금 연예인급으로 방송 출연하고 광고 찍고 이런 시점에서 이런 마이너 감성 내는 게 쉬운 게 아니다. 기안의 아이덴티티는 웹툰작가로서 확고한 것 같다 진짜”라고 강조했다.

현재 기안84의 ‘복학왕’은 네이버 수요웹툰 조회수 1위를 기록 중이다.

고예인 기자

관련기사

키워드

#복학왕 #기안84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