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계열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통해 EDAC 지분 3500억원에 인수
미국 코네티컷 주에 위치한 EDAC(이닥) 공장전경/제공=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미국 항공기 엔진 부품 제조업체 EDAC(이닥)의 지분 100%를 3500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인수금액은 약 3억달러(약 3500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세부 인수금액은 협의절차를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앞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4월 예비입찰에 참여한 뒤 지난달 정밀실사와 최종입찰을 통해 인수계약을 하게 됐다.

EDAC(이닥)은 미국 코네티컷주에 있는 항공기 엔진 주요 부품인 인체식 로터블레이드 등을 생산한다. 회사로 주요 고객은 미국 제너럴일렉트릭(GE)과 프랫 앤드 휘트니(P&W) 등의 항공엔진제조사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인수가 GE, P&W 등과 인접한 거점에서의 수주확대, 다양한 제품의 가공기술 확보 등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현우 사장은 "이번 인수를 계기로 엔진부품 사업 규모를 지속 확대해 항공기 엔진 글로벌 넘버원 파트너의 비전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40년간 쌓아온 첨단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최근 진입장벽이 높은 항공기 엔진 제조 시장에서 국제공동개발(RSP) 글로벌 파트너로 위상이 격상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한화그룹은 오는 2022년까지 항공기 부품 및 방위산업 분야의 해외 진출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4조원을 투자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한편 신 사장은 아시아나항공 인수설에 대해 "이미 밝힌 바와 같이 검토한 적도 없고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