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유청 단백질, 단백질 보충제 구성 성분 중 하나
유청 단백질, 쉐이크·바 등으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
유청 단백질. 20일, 운동 효과를 높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유청 단백질이 네티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픽사베이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20일, 운동 효과를 높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유청 단백질이 네티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유청 단백질은 체중 감량 기간에 신체 구성 개선, 저항력 훈련과 지구력 운동 후 근육 회복 또는 근육량 증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양학계 전문가들은 "근감소증이 염려되는 노인에게 단백질은 중요한 영양소이며, 소량의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고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이상적인 단백질 섭취방법"이라고 설명한다.

노화로 인한 근육 손실을 예방하는 데 필요한 아미노산은 류신으로, 근육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류신의 훌륭한 공급원 중 하나가 유청 단백질로 체중 감량 때 먹으면 근육량 유지에 도움이 된다. 또 유청 단백질을 저칼로리 식단과 함께 섭취하면 체성분 개선의 효과가 급증한다.

한편 유청 단백질 쉐이크는 바나나와 호박씨, 땅콩, 해바라기씨 등 견과류를 믹서에 간 뒤 그 위에 유청 단백질 가루를 뿌려 함께 섭취하면 된다.

유청 단백질바는 끓는 올리고당에 호박씨, 해바라기씨, 땅콩을 넣어 약 10분 동안 프라이팬에 졸인 뒤 접시에 담아 굳히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뒤 유청 단백질 가루를 뿌리면 된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