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오늘날씨, 전국 대부분 장마전선 영향 받아
오늘날씨, 낮부터 차차 개면서 다시 무더위
오늘날씨, 전국 대부분 장마전선 영향 받아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27일 전국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흐린 가운데 남부 지방, 일부 경기 동부, 충청, 강원도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경남과 경북 남동부에는 호우특보가 발효 중이고 시간당 10~20mm의 강한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오늘(27일)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전국이 흐리고 전라 동부는 아침 오전 9시까지, 강원 남부는 정오까지, 경상도는 오후 6시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며 “서울을 포함한 그 밖의 전국에는 낮 오후 3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또 “북태평양고기압 가장자리를 따라 남해 동부 해상에서 발달한 구름대가 이동해 경상 해안을 중심으로 시간당 10~20mm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덧붙였다.

기상정보업체 케이웨더는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특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예상 강수량은 경상도와 울릉도, 독도 20~40mm, 강원남부와 충북 5~10mm의 비가 내릴 전망이다.

이날 오전 최저기온은 19~23도로 오후 최고기온은 23∼31도로 예보됐다. 이날 전국 주요 도시별 최저기온은 서울 21도, 강릉 20도, 춘천, 대구, 부산 21도, 대전, 광주, 전주, 청주 22도로, 최고기온은 서울 29도, 부산, 강릉 26도, 광주 27도, 청주, 전주 28도, 대전, 춘천 30도, 대구 31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환경부 기준 전국 '좋음' 단계, 세계보건기구(WHO) 기준 전국 '보통' 단계로 전망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2m로 일겠고, 남해와 동해상에서 1~3m로 높게 일겠다. 남해상과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9일까지 대부분 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케이웨더는 "오늘 오전까지 경남남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