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오픈API 플랫폼 및 개발자 포털 공개
우리은행, 오픈API 플랫폼 및 개발자 포털 공개
  • 김형일 기자
  • 승인 2019.06.28 10:54
  • 수정 2019-06-2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이 핀테크 개발자 포털사이트 '오픈API 플랫폼'을 오픈하고 우리은행의 오픈API를 공개한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핀테크 개발자 포털사이트 '오픈API 플랫폼'을 오픈하고 우리은행의 오픈API를 공개한다. /사진=우리은행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우리은행이 핀테크 개발자 포털사이트인 ‘오픈API 플랫폼’을 오픈하고 우리은행의 오픈API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우리은행 오픈API 플랫폼은 우리은행의 오픈API,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개발가이드 등을 제공하는 핀테크 개발자 지원 플랫폼으로 대출, 환전신청, 해외송금, 이체 등의 API를 제공한다. 회원 누구나 테스트용 API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상용화는 은행과 제휴 계약을 통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은 세계적인 개발 플랫폼 ‘깃허브(GitHub)’에 오픈API 샘플코드 등을 공개하고 블로그를 운영함으로써 우리은행의 금융 및 핀테크 노하우를 개발자와 공유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오픈API 플랫폼 공개를 앞두고 27일 서울 성수동에서 ‘오픈API 개발자 미트업 데이(Meetup Day)’를 개최했다. 우리은행과 협업중인 핀테크 개발자에게 우리은행의 오픈API 정책을 알리고 소통하기 위한 자리였다.

이 자리에서 우리은행 관계자는 “핀테크 기업이 우리은행 오픈API를 활용하여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3월 위비뱅크 리뉴얼을 통해 고객 이용이 많은 간편송금, 환전 등 주요 기능을 개선했다. 또 위비뱅크에 핀테크 기업 육성을 위한 오픈뱅킹 기능을 추가 핀테크 마켓플레이스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오픈뱅킹 입점기업은 우리은행 오픈 API 플랫폼을 활용해 사업을 구체화하고 우리은행은 핀테크 기업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위비뱅크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위비뱅크를 핀테크 육성 플랫폼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