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노약자석 비어있는 한국 멋지다“ 日배우 SNS글 결국 삭제
시마자키 하루카 / 시마자키 하루카 인스타그램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일본 배우 시마자키 하루카가 SNS 계정에 한국을 칭찬하는 글을 올렸다가 비난 여론이 일자 삭제했다.

지난 16일 시마자키 하루카는 자신의 SNS에 "할아버지가 아이에게 자리를 양보하고 있는데 노약자석에 앉아있는 직장인들은 왜 아무렇지 않게 앉아있는 걸까"라는 글을 썼다.

시마자키 하루카는 그러면서 "한국은 멋진 곳"이라며 "건강한 젊은이들은 모두 서 있고 교통약자석은 텅텅비어있다. 여러 나라를 여행해 멋진 부분을 흡수하고 싶다"며 이와 함께 한국 여행 당시 찍은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시마자키 하루카의 글을 본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둘로 갈렸다. 일부 극우 네티즌들은 “친한파 일본인이냐”고 분노하며 “반일로 간주하겠다”는 댓글을 달기도 했다. 공격성 댓글이 이어지자 닛칸스포츠, 산케이스포츠 등 일본 연예 매체도 이를 앞다투어 보도했다.

논란이 커지자 시마자키 하루카는 게시글을 삭제했다. 이어 “아무리 생각해봐도 타국 분들이 기분 좋게 여기지 않을 부분이 많은 글이었다”며 “일본인으로서 슬퍼졌기 때문에 삭제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나를 향한 비방은 상관없다”고 덧붙였다.

시마자키 하루카는 AKB48 9기생으로 2016년까지 활동한 후 졸업했다. 이후 배우로 전업해 '유토리입니다만, 무슨 문제 있습니까? 준마이긴조 순정 편', '리피트, 운명을 바꾸는 10개월', '병아리2' 등에 출연했다. 드라마 'The K2'를 접한 뒤 윤아의 팬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