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일본, 후지TV 논설위원 "현 한일 관계 개선 방법은 문재인 탄핵 밖에 없어"
일본 후지TV 논설위원 발언두고 '조국' 수석 "선을 넘었다"
일본. 일본 현지 매체 '후지TV'가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주장했다. / 유튜브 채널 후지뉴스네트워크 영상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일본 현지 매체 '후지TV'가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주장했다.

지난 17일 유튜브 채널 후지뉴스네트워크에 공개된 방송에서 한 논설위원은 "한국 재계 인사로부터 '이제 문재인은 (대통령직을) 그만할 수밖에 없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원인으로 일본의 수출규제 속 위기와 오랜 시간 고착화돼 해결 불가능한 역사 갈등을 꼽았다.

그는 "한국이 일본에서 수입하는 반도체 소재를 실질적으로 수입할 수 없게 된 것은 한국 경제에 있어 강진임에 틀림없다"며 "한국은 이제 와서 강제징용 판결을 번복할 수도 없고, 레이더 조사 문제도 인정할 수 없고, 위안부 재단은 해산했다. 일본에 내놓을 것이 아무것도 없다. 있다면 문재인의 해임 정도"라고 말했다.

한국에서의 대통령 탄핵 방법과 사례를 설명하며 그 가능성을 논하기도 했다.

후지TV 논설위원은 "대통령의 탄핵 조건은 '헌법 또는 법률의 위반', '국회의원 3분의 2의 찬성'이다. 허들은 높지만 한국이니까 못하리란 법은 없다. 실제로 박근혜 전 대통령이 탄핵됐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무너지고 있는 현 한일 관계를 구하는 방법은 문재인 탄핵밖에 없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해당 보도를 소셜미디어에 올리고 "선을 넘었다"는 짧은 글을 남기기도 했다.

 

조성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