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코비, 줄기세포 활용 발모 촉진 韓·日 특허 취득
인스코비, 줄기세포 활용 발모 촉진 韓·日 특허 취득
  • 김동호 기자
  • 승인 2019.08.2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스경제=김동호 기자] 코스피 상장기업 인스코비 (대표 유인수)가 탈모 개선 및 치료에 효과적인 ‘발모 촉진을 위한 생체 식립용 임플란트’에 관한 특허를 한국과 일본에 동시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현대인의 큰 고민 중 하나인 탈모를 치료 또는 개선할 수 있는 내용이다. 연구진은 발모를 촉진하는 성장 인자를 생체에 공급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연구하던 중, 특정 조건 하에 배양한 줄기세포를 체내이식용기(캡슐)를 통해서 생체에 식립하는 방법이 발모 효과를 더욱 높여 주는 것을 확인하였다.

줄기세포는 그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그 효능을 인정받아 왔지만, 암을 유발하는 부작용으로 인하여 연구개발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인스코비의 이번 발모 특허는 체내이식용기(캡슐)에 삽입된 줄기세포가 다른 부작용 없이 발모 효과만을 극대화 할 수 있게 설계 한 것이 특징이다. 특허 취득을 기반으로 회사측은 구체적인 임상실험 및 치료제 개발 계획을 수립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의 탈모 치료제는 그 효과가 제한적이거나 반복적인 시술 등의 번거로움이 있었다”면서 “인스코비는 기존 탈모 치료제의 단점을 보완하고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발모프로그램 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과거에 탈모는 일련의 노화 현상으로 인식되어 왔으나, 최근에는 여러 유전적인 요인과 함께 스트레스, 영양 불균형, 사회활동의 변화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이에 관계없이 다양한 연령층에서 발생하고 있다. 또한 탈모로 인한 자신감 하락, 우울증세 등 심리적으로도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