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총선 승리·文정부 성공에 힘 보탤 것”
손금주 국회의원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무소속 손금주(전남 나주·화순) 의원이 6일 더불어민주당에 다시 입당 신청을 했다.

손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고민이 적지 않았다. 정치는 여전히 중요하고, 개인보다는 정당이 움직여야 국민이 원하는 정치를 잘할 수 있음을 잘 알고 있다”고 했다. 이어 “미력하게나마 2020 총선 승리와 문재인 정부의 성공에 힘을 더하고자 한다”며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서 당의 총선 승리를 위해 기여하겠다”고 입당 신청 이유를 밝혔다.

손 의원은 지난해 12월 말 민주당 입당을 신청했지만 올해 1월 불허됐고 이번이 두 번째 입당 신청이다. 당시 민주당은 대선 때 국민의당 소속이었던 손 의원이 문재인 후보를 ‘도로 박근혜, 문근혜’라고 비판했다는 이유로 입당을 불허했었다. 손 의원이 민주당 입당 신청을 또 한 데에는 당 지도부의 교감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6일 기자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 "손 의원이 오늘 입당원서를 제출했고, 윤호중 사무총장을 만나 입당을 허용해 달라고 요청했다"며 "윤 사무총장은 다음 주 중 당원자격심사위원회를 열어 심사한 후 입당 허용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지난 대선 때 안철수 후보 캠프 수석대변인을 지냈다. 손 의원은 작년 2월 국민의당이 바른미래당과 민주평화당으로 분당하기 직전 탈당해 무소속으로 활동해왔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