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난해 닛산자동차 내수 판매는 13.8% 뚝
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지난해 일본 내수 시장의 신차 판매 대수가 3년 만에 역성장했다.

7일 일본자동차판매협회연합회와 전국경자동차협회연합회가 발표한 일본 내 신차 판매 현황 자료에 따르면, 경차를 포함한 신차의 일본 내수 시장 총 판매 대수는 지난해 519만5216대로, 전년과 비교해 1.5% 감소했다. 이는 3년만 역성장이다.

반면 일본 내수 시장에서의 500만대 신차 판매는 3년째 이어졌다.

경차를 제외한 자동차 판매 대수(등록 기준)는 1.9% 감소한 328만4870대를 기록해 2년째 감소했다.

지난해 경차는 전년 실적보다 0.7% 줄어든 191만346대가 팔려나가 3년 만에 감소세로 전환했다.

일본자동차판매협회연합회는 판매 감소의 원인으로 작년 가을 잇따랐던 ▲태풍과 호우 등 자연재해 ▲지난해 10월의 소비세 인상 ▲올 상반기 출시되는 신차종에 대한 소비자의 대기 심리를 꼽았다.

일본 내수 시장에서의 지난해 판매실적을 업체별로 보면 카를로스 곤 전 회장의 비위 사건이 불거지면서 이미지가 추락한 닛산자동차가 13.8% 급감한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에 도요타자동차는 2.7% 늘어난 가운데 도요타의 고급 브랜드인 렉서스는 13.2% 급증했다. 혼다는 5.4%, 스바루는 11.9% 감소했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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