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란도/쌍용차 제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쌍용자동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지난 3월 한달 간 총 9345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1.2% 감소한 수치다.

1일 쌍용자동차에 따르면 3월 한달 동안 내수 6860대, 수출 2485대로 총 9345대를 판매했다.

코로나19의 여파를 피할 수 없었다. 이 기간 국내외 실물경제 위축에 따른 시장상황 악화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1.2% 감소했다.

반면 전월과 비교해선 30.9%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쌍용차는 "중국발 부품수급 문제로 인한 조업 차질을 최소화한 덕"이라고 설명했다. 

내수 판매도 정부의 개별소비세 인하 조치와 더불어 10년/10만㎞ 보증기간 혜택을 제공하는 리스펙트 코리아(Respect KOREA) 캠페인 등 판촉 활동 강화를 통해 전월과 비교해 34.5% 증가했다.

이 기간 수출은 코란도 M/T 모델의 유럽 현지 판매가 본격화되면서 전월과 비교해 21.8% 증가했다. 

쌍용자동차는 연초 브뤼셀 모터쇼와 비엔나 오토쇼를 통해 코란도에 대한 유럽 진출을 본격화 한데 이어 지난 2월에는 페루에서도 론칭 행사를 갖는 등 중남미 시장으로의 공략도 확대하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시장 상황 악화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판촉활동을 통해 판매가 전월 대비 회복세를 보였다”며 “이달 새롭게 출시되는 첨단 커넥티드 서비스 론칭을 바탕으로 주력 모델의 상품성 강화를 통해 판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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