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공고. /건설워커 제공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대림산업 건설사업부가 기술개발원에서 근무할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15일 건설워커에 따르면, 이번 채용의 모집분야는 데이터 애널리틱스(Data Analytics)와 데이터 마이닝 엔지니어(Data Mining Engineer)로 나뉜다.

데이터 애널리틱스의 경우 자격요건은 ▲학사 이상, 전공무관 ▲데이터 분석 경력 7년 이상 ▲SQL을 통한 Data 추출 및 가공 역량 ▲R or Python 사용 가능 ▲통계학 및 실험방법론에 대한 지식 보유 ▲타 직군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등이다. 

우대조건은 ▲데이터 관리 파이프라인 관리경험 ▲제조업의 시장 품질관리 경력 보유 ▲CS/CRM 데이터 분석 경력 보유 등이다.

데이터 마이닝 엔지니어의 경우 자격요건은 ▲석사 이상, 수학·통계학·컴퓨터·산업공학 외 ▲데이터 분석 경력 2년 이상 ▲SQL을 통한 Data 추출 및 가공 역량 ▲Java, Matlab등 프로그램 언어 활용 가능 ▲클라우드 베이스의 ML Tool 활용 가능 ▲R or Python 사용 가능 ▲통계학 및 실험방법론에 대한 지식 보유 등이며, 텍스트 기반 비정형 데이터 추출 및 가공·분석 경력 보유자는 우대한다.

서류접수는 오는 28일까지 대림산업 홈페이지 채용공고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

전형절차는 서류전형(포트폴리오 첨부 필수), 인성검사, 1차·2차 면접전형(팀장·임원), 신체검사 및 후속조치 순으로 진행된다. 상황에 따라 전형 추가, 순서 변경 및 수습기간이 주어질 수 있다.

채용 일정은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에서 해당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

황보준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