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영국 일간지 ‘더 선’과 인터뷰…“며칠 만에 상태 나빠져 중환자실로 옮겨졌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 /연합뉴스

[한스경제=고혜진 수습기자]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치료를 받을 당시 심각한 수준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내각은 존슨 총리의 사망을 대비해 비상계획까지 세웠다.

존슨 총리는 3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더 선’과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로 치료를 받았던 과정을 최초로 공개했다. 

존슨 총리는 “계속 일을 하고 있어서 입원을 거부했는데 극심한 피로감을 느꼈다”며 “그 때 병원에 가야 한다는 얘기를 들었고 정말 가기 싫었으나 참모들은 매우 단호했다“고 말했다.

이어 “돌이켜보면 그들이 나를 입원하게 한 것은 옳은 일이었다”며 지난달 5일 세인트토머스 병원에 입원했지만 상태가 악화돼 다음날 중환자실로 옮겨졌다고 덧붙였다. 

그는 “며칠 만에 상태가 이 정도로 나빠졌다는 것이 믿기지 않았다”며 “나는 좌절했고 왜 호전되지 않는지 이해가 되지 않았다”고 했다.

또 “기관 내 삽관을 하느냐 마느냐를 두고 의료진의 의견이 50대 50으로 갈라지는 나쁜 순간이 찾아왔다”며 “그들은 내가 사태가 나빠졌을 때 어떻게 대처할지 등 모든 방안을 놓고 논의했다”고 언급했다.

특히 영국 정부는 존슨 총리가 사망할 경우를 대비한 비상계획도 준비했다고 존슨 총리는 말했다. 

그는 “참모들이 스탈린 유고 시와 비슷한 시나리오를 세웠다”며 “힘든 시간이었음을 부정하지 않는다”고 구소련을 철권통치했던 이오시프 스탈린 사망 당시를 빗대어 표현했다.

한편 존슨 총리는 퇴원한 후 총리 지방관저인 체커스에서 휴식을 취했고 지난달 27일 업무에 복귀했다. 

고혜진 수습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