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서울 강남구에 있는 삼성서울병원 간호사 4명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비상이 걸렸다.

19일 삼성서울병원에 따르면, 수술실에서 일하는 간호사 A씨가 18일 오후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A씨는 16일·17일에는 근무하지 않았다. 17일 발열 증상이 나타나자 18일 출근하지 않고 검체검사를 받은 후 집에서 대기하다 양성 판정이 나오지 국가지정병원으로 이동했다.

A씨가 15일 외과수술에 참여한 바 있어 삼성서울병원은 A씨가 근무했던 본관 수술실을 부분 폐쇄했다. 다만 외래 진료는 정상 진행하고 있다. 병원은 이 간호사가 수술실은 물론 병원 안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일했다고 밝혔다.

A씨와 수술에 참여했거나 식사한 의료인 262명과 A씨가 접촉한 환자 155명 총 277명의 검체 검사를 진행 중인 가운데 함께 근무했던 간호사 3명도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와관련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날 정례 브리핑을 통해 삼성서울병원 간호사 4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어제 흉부외과 수술실 간호사 1명이 확진됐다는 보고를 받았고 추가 검사 결과 3명의 간호사가 추가확진됐다. 추가 확진자가 더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