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경기 안양시에 있는 '자쿠와' 음식점 방문자들이 잇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이 음식점이 제2의 '이태원 클럽'이 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현재까지 이 음식점과 관련된 코로나19 확진자는 모두 6명으로 늘었다.

20일 안양시 등 각 지자체 방역당국에 따르면 강남병원 직원인 용인 73번 확진자(26·남성·안양시 거주), 이태원 클럽 방문 이력이 있는 군포 33번 확진자(20대 남성)가 '안양 1번가'로 불리는 안양역 인근 '자쿠와'(만안구 장내로 143번길 15) 음식점을 최근 수시로 방문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안양 27번 확진자(27세·남성·호계2동 거주), 안양 28번 확진자(25· 남성·호계3동 거주), 안성 3번 확진자(28세 남성), 수원 55번 확진자(20대·남성) 등이다.

이들은 서로 친구 또는 지인 사이로, 자쿠와 식당 등 안양지역에서 동시에 모이거나 삼삼오오 개별적으로 만나 접촉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안양 자쿠와는 특히 실내가 룸 형태여서 방문자 간 비말을 통한 전파 감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방역당국은 보고 있다.

안양시는 이에 따라 확진자들이 방문한 시간대 이 음식점을 방문한 주민들에게 외출 자제와 함께 보건소에 연락, 적극적으로 검사를 받도록 당부했다.

확진자들이 이 음식점을 방문한 시간대는 ▲지난 3일 오후 11시∼4일 오전 4시 ▲14일 오후 8∼11시 30분 ▲15일 오후 7∼12시 ▲17일 오후 6시 30분∼18일 오전 3시 등이다.

지금까지 비슷한 시간대에 해당 음식점을 방문하거나 인근에 있었다며 안양 만안구보건소와 동안구보건소에 신고한 시민은 450여명에 이른다.

안양시 방역당국은 이들을 대상으로 진단 검사를 진행 중이며, 신속하게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시는 이동통신사와 신용카드사 등의 협조를 얻어 해당 시간대에 이 음식점을 중심으로 반경 2㎞ 이내에 있었던 주민들의 소재도 파악해 검사를 유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자쿠와 음식점 입구에 CCTV가 있으나 화질이 좋지 않아 출입자들을 확인하는 데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라며 "방문자들의 자발적인 신고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곳을 방문한 사람은 외출을 자제하고 보건소에 연락해 신속히 검사를 받기 바란다"며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이 음식점이 새로운 집단감염 발원지가 되는 것을 차단하겠다"고 덧붙였다.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