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대비…식약처 ‘2020 화장품업계 간담회’ 진행
포스트 코로나 대비…식약처 ‘2020 화장품업계 간담회’ 진행
  • 변세영 기자
  • 승인 2020.05.29 16:31
  • 수정 2020-05-29 16:32
  • 댓글 0

식약처·대한화장품협회·업계 성장 방안 모색
28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포스트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한 화장품 CEO 간담회가 열렸다. / 아모레퍼시픽 제공

[한스경제=변세영 기자] 화장품 산업의 미래를 논의하기 위해 대한화장품협회 및 화장품 기업 CEO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2020년 화장품 업계 간담회’가 열렸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주관으로 열린 간담회에는 아모레퍼시픽 회장이자 대한화장품협회장(서경배), LG생활건강, 코스맥스, 한국콜마, 클리오 등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 CEO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2020년 새롭게 시작되는 맞춤형 화장품 제도와 조제관리사 운영을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침체된 화장품 산업의 성장을 고민하고 글로벌 규제 지원, 신소재 개발과 수출 제고 등 정책방향과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기업들의 규제 장벽 해소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 글로벌 규제조화센터 운영 계획도 나왔다.

식약처 이의경 처장은 “우리나라 맞춤형 화장품 제도를 화장품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규제조화 지원을 통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과 더불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대한화장품협회 서경배 회장은 “화장품 산업은 업계의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 식약처의 적극적인 규제 개선과 육성 지원책에 힘입어 지금껏 성장해 올 수 있었다”라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도 새로운 기회를 모색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일상으로의 복귀를 지원하는 화장품 업계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