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로고. /카페24 홈페이지

[한스경제=고혜진 수습기자] 유안타증권은 4일 카페24에 대해 해외 사업 성과가 향후 주가의 열쇠가 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목표주가는 기존 6만원에서 7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진협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경쟁사 쇼피파이와 주가 방향성이 달랐던 가장 큰 원인은 시장 환경의 차이”라며 ”쇼피파이는 북미와 유럽 국가에서 나타나고 있는 브랜드 사업자의 자사몰 중심 성장이라는 트렌드에 편승해 주가가 고공행진을 했다“고 판단했다.

이 연구원은 “반면 카페24는 사업을 하고 있는 한국이 이미 자사몰이 성숙단계에 접어들어 시장 성장률을 상회하기 어려운 구조에 있다”며 “이에 카페24의 주가를 재평가하는 열쇠는 해외 사업 성과에 달렸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을 제외한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특정 전자 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을 중심으로 이커머스가 성장해왔다”며 “아직 자사몰 시장이 성장기에 있거나 태동하지 못한 단계에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카페24에게는 기회 요인이 될 수 있다”며 “현재 일본과 베트남 시장에 현지화한 쇼핑몰 플랫폼을 런칭했으며 향후 영어권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카페24는 전날 코스닥시장에서 5만3800원으로 장마감했다. 목표가 7만원 대비 상승 여력은 30%다.

고혜진 수습기자

키워드

#카페24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