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 컨셉 조감도. /한화건설 제공

[한스경제=황보준엽 기자] 한화건설이 자사 주택 브랜드 '포레나'에 적용하기 위한 포레나 익스테리어(외관) 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건물 외부 색채 디자인 ‘포레나 시그니처 스킨’과 게이트(출입구) 디자인 ‘포레나 페이스’, 저층부 및 동 출입구 디자인 등으로 구성된다. 이 디자인은 디자인권 출원을 통해 포레나 상품에만 제한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포레나 시스니처 스킨에서 표현하는 포레나의 외부 색채 컨셉은 뉴트럴컬러(Neutral Color)를 활용해 비움과 채움의 방식을 적용한 절제된 아름다움이다. 또한 포레나 브랜드를 상징하는 포레나 블루와 골드 컬러, 포레나 패턴 등을 포인트로 활용하여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했다.

포레나 페이스는 포레나 고유 패턴을 활용한 스타일링과 문주가 결합된 게이트 디자인으로 입구에서부터 포레나만의 스타일을 표현한다. 
그 외에도 동 출입구와 필로티, 엘리베이터 홀, 저층 외벽 등 입주민들의 시선이 많이 가는 저층의 주요 공간들의 디자인을 개발해 단지 전체에 통일되는 미를 정착시켰다.

한화건설은 이번에 개발한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향후 분양되는 포레나 아파트의 특성에 맞게 조정하여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포레나 브랜드 런칭 이후 모든 분양단지가 매진되는 등 고객들의 기대치가 높은 상황”이라며 “포레나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포레나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보준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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