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CI/연합뉴스

[한스경제=마재완 기자] SK하이닉스가 2분기 잠정실적을 23일 공시했다. 

매출액 8조6065억원, 영업이익은 1조946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3.4%, 영업이익은 205.3% 늘었다. 직전 분기와 비교해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9.6%, 143.2% 늘었다. 

증권가에서 예측했던 실적 컨센서스(전망치)인 매출 8조2579억원, 영업이익 1조7398억원을 크게 웃돌았다.

2분기 SK하이닉스 실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시장 성장이 큰 영향을 미쳤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확산되면서 모바일을 제외한 서버, PC 관련 디램(DRAM)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주력 제품인 DRAM 가격이 지난 5개월 연속 상승한 것이 실적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DRAM 출하량은 1분기 대비 2% 증가했고 평균판매단가(ASP)는 15% 올랐다.

SSD 가격이 우호적인 흐름을 이어간 가운데 낸드플래시 SSD 비중이 50%에 육박했다. 1분기 대비 출하량으 5%, ASP는 8% 늘어났다.

SK하이닉스측은 코로나19와 글로벌 무역분쟁으로 인한 불확실성이 하반기에도 여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5G 스마트폰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만큼 신제품 출시가 예정된 게임 콘솔 등에서 수요 개선이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주요 국가들이 일부 경제 활동을 재개하고 있는 점도 SK하이닉스에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SK하이닉스는 시설 투자와 생산능력 운영에 대해서는 기존 계획을 크게 벗어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D램은 10나노급 2세대(1Y) 모바일 D램 판매를 확대해 수익성을 지속 개선해나간다. 아울러 64GB 이상 고용량 서버향 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10나노급 3세대(1Z) 제품의 양산도 본격화한다. 본격적으로 채용되기 시작한 LPDDR5 제품도 차질없이 공급해나간다.

낸드플래시는 모바일과 게임 콘솔 수요에 대응하는데 집중한다. 고객 다변화를 통해 서버 관련 사업 역량을 강화해나간다. 특히 128단 제품 고객 인증을 확대해 수익성을 지속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SK하이닉스는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수익성 추구를 통해 제품 라인업 운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마재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