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지(29). / 연합뉴스
전인지(29). / 연합뉴스

[한스경제=김정환 기자] 전인지(29)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진출 뒤 첫 홀인원을 기록하며 13억여원을 기부한다. 

전인지는 23일(한국시각) 미국 텍사스주 우들랜즈 더클럽 칼턴우즈(파72)에서 열린 LPGA투어 시즌 첫 메이저대회인 셰브론 챔피언십 3라운드 17번홀(파3)에서 홀인원의 영광을 차지했다.

17번홀은 100만 달러(약 13억원) 기부금이 걸린 홀이었다. 대회 스폰서인 셰브론은 이 홀에서 나오는 첫 홀인원에 100만 달러, 모든 버디에 1만 달러씩 책정해 지역사회에 기부하기로 했다. 전인지의 홀인원에 따라 셰브론은 100만 달러를 휴스턴 지역 유소년 골프 발전 기금 등으로 기부한다.

전인지가 미소를 짓고 있다. /LPGA 페이스북
전인지가 미소를 짓고 있다. /LPGA 페이스북

전인지는 "(17번홀에서)거리를 보고 샷을 쳤는데 공이 원하는 위치에 정확히 떨어지면서 홀인원이 됐다. 순간 '아, 여기는 (홀인원 부상으로) 차가 없는데' 하면서 아쉬워했는데, 그 홀(17번홀)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얘기를 듣고 이게 더 값진 게 아닐까 다시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골프를 하고 원하는 물건들을 샀을 때는 사실 2~3일만 지나면 행복한 마음이 사라졌다. 하지만 누군가를 도울 수 있고 기부활동을 하면 한 달이 지나도 1년이 지나도 계속 행복하게 만들어준다. 사람들로부터 다시 그런 일들에 박수를 받고 하면 삶이 가득 채워지는 듯 한 느낌을 받았다"라고 덧붙였다. 

전인지는 "오늘도 내가 홀인원을 함으로써 어딘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 때문에 내가 더 행복해질 수 있을 것이기 때문에 내 인생에서 가장 의미 있는 홀인원이라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김정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