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분기, 글로벌 시장에 신작출시·기존 흥행작 시장확대로 경쟁력 강화"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제공

[한스경제=성은숙 기자] 카카오게임즈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3% 급감했다. 

3일 카카오게임즈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약 249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6% 줄었다. 영업이익은 약 11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3% 감소했다.

구체적으로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3% 감소한 약 153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 감소한 약 141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9% 증가한 약 812억 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1분기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는 대형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키에이지 워'와 수집형 RPG(롤플레잉게임) '에버소울' 등의 신작 성과가, PC온라인 게임 부문에서는 지난해 말 신규 서버를 오픈한 PC MMORPG '아키에이지'의 10주년 이벤트 성과가 영향을 미쳤다고 봤다.

특히 지난 3월 말 출시돼 1분기 매출액에 제한적으로 반영된 '아키에이지 워'는 출시 직후 양대 마켓에서 매출 순위 1, 2위 등 최상위권에 안착하며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설명했다. 1월 초 출시된 '에버소울'은 출시 직후 인기 순위 1위, 양대 마켓 3, 4위 등 상위권 매출 순위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 "2분기, 글로벌 시장에 신작출시·기존 흥행작 시장확대로 경쟁력 강화"

아레스 세계관 트레일러 공개./카카오게임즈 제공
아레스 세계관 트레일러 공개./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부터 글로벌 시장으로 다양한 장르의 신작 출시와 기존 흥행작의 시장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오는 6월 대표 IP(지식재산권)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일본 지역 진출을 시작으로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2D 픽셀 그래픽의 횡스크롤 액션 RPG '가디스 오더' △블록체인 게임 '보라배틀' 6~10종 등 다채로운 신작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후 4분기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북미유럽 지역에, '에버소울'을 일본 지역에 선보이며 '비욘드 코리아' 전략을 펼친다.

특히 카카오게임즈의 최고 기대작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족PC온라인과 모바일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멀티플랫폼 MMORPG로 기존 동일 장르 대비 확실한 차별성을 추구한다는 평이다. 같은날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세계관을 소개하는 신규 게임 트레일러를 공식 티저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이날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기존에 잘해왔던 강점을 살려서 유저들에게 익숙한 게임은 물론 색다른 재미를 주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중국 정부의 한국산 게임 판호(중국 내 게임 서비스 허가) 발급에 대해서는 "중국 시장이 간단한 시장은 아닌 것 같다. 중국에서 잘 될 것 같은 장르나 컨텐츠의 특징을 가진 게임들에 대해서 여러 가지 채널로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성은숙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