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익 25.5% 증가··· 시장 기대치 상회
B2C·B2B 및 그룹 핵심 포트폴리오 중심으로 성장성 증명
신임 CEO 확정으로 하반기 안정적 실적 개선 이어갈 것
KT
KT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KT는 올해 2분기 매출이 연결 기준 전년 대비 3.7% 증가한 6조5475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연결 기준 전년 대비 25.5% 증가한 5761억원, 별도 기준은 34.2% 증가한 4075억원을 달성했다.

KT는 2분기 실적에 대해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사업경비 증가 등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수익성 개선에 성공했다”면서 “견고한 펀더멘털을 기반으로 균형 잡힌 성장과 사업수행 방법 개선 노력으로 시장의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거뒀다”고 평가했다.

B2B 사업수주는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했고 연간 3조원 이상의 수주 규모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B2B 고객 대상 통신사업(Telco B2B)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7.6% 성장했다. 이 중 기업인터넷 사업은 CCTV용 전용회선 수요 증가 및 중소 CP사 발굴 노력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5.2% 늘었다. 기업통화 사업은 알뜰폰 시장 확대에 발맞춰 유통, 고객서비스 등에서 차별화를 추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했다.

B2C 플랫폼 사업(DIGICO B2C)에서 IPTV 사업은 VOD·OTT 결합요금제 및 프리미엄 요금제 중심으로 가입자가 늘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 성장했다. 유·무선 사업(Telco B2C)은 5G 가입자가 928만명으로, 핸드셋 기준 전체 가입자의 68%를 기록하며 프리미엄 가입자 중심의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초고속인터넷은 고품질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로 기가인터넷 판매 비중이 늘면서 매출이 전년 대비 2.7% 증가했다.

KT클라우드는 출범 1년 만에 기업가치를 4조원대로 인정받아 60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끌어냈다. 또한 AI Cloud 본격화와 IDC DBO(Design·Build·Operate) 사업 수주로 매출은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KT CFO 김영진 전무는 “어려운 대외 환경에서도 B2C와 B2B 사업의 균형 잡힌 성장과 KT그룹 사업 포트폴리오의 성장성을 증명했다”면서 “신임 CEO 후보자 확정으로 하반기에는 안정적인 경영체제 속에서 실적 개선을 이어가며 기업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나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