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대리운전 기사를 부른 뒤 골목에 주차된 차를 빼 큰길에 정차한 상황에서 경찰 단속에 적발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에 해당하는 수준
적발 직후 구단에 알리지 않아 중징계를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
프로야구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 배영빈. /롯데 자이언츠 제공
프로야구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 배영빈. /롯데 자이언츠 제공

[한스경제=강상헌 기자] 프로야구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 내야수 배영빈(23)이 음주운전 적발 사실을 구단에 알리지 않았던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롯데 구단은 14일 "배영빈이 지난달 말 서울 모처에서 술자리를 가진 뒤 음주 운전 단속에 잡혔던 사실을 지난주에야 파악했다. 곧바로 한국야구위원회(KBO) 클린베이스볼센터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배영빈은 지난달 말 서울 모처에서 술을 마셨다. 대리운전 기사를 부른 뒤 골목에 주차된 차를 빼 큰길에 정차한 상황에서 경찰 단속에 적발됐다.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에 해당하는 수준이었다.

배영빈의 음주운전 사실을 접수한 KBO는 이와 관련해 조사를 진행 중이다. 조만간 상벌위원회를 소집해 징계 수위를 결정할 계획이다. 배영빈은 술을 마시고 운전대를 잡은 것에 그치지 않고 적발 직후 구단에 알리지 않아 중징계를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롯데 구단 관계자는 "KBO 징계와 무관하게 16일 자체 징계위원회를 열 예정이다. 운전대를 잡은 사유야 어떻든 (적발을) 숨기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프로야구 음주운전 처벌 규정에 따르면 음주운전으로 면허가 취소되면 1년 실격 처분, 면허 정지 시 70경기 출장 정지를 받는다. 음주운전이 2회 적발되면 5년 실격, 3회 이상 음주운전을 할 경우 프로야구 KBO리그에서 퇴출당하는 영구 실격 처분을 받게 된다.

서울고-홍익대를 졸업한 배영빈은 올해 롯데 육성선수로 입단한 뒤 5월 정식 선수로 전환됐다. 정규시즌에는 18경기에 출전해 타율 0.313(16타수 5안타), 2루타 2개, 1도루, 2득점을 기록했다.

강상헌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