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케이뱅크, KT클라우드, KT IS ‘그룹 CIO상’ 수상
RPA 재무파트서 KT M모바일 CFO상 선정 등 2회 연속 수상도
KT는 그룹사들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2023 그룹 DX 원팀’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그룹사를 선정, 포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그룹 CIO상’을 수상한 KT클라우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KT
KT는 그룹사들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2023 그룹 DX 원팀’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그룹사를 선정, 포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그룹 CIO상’을 수상한 KT클라우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KT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KT는 그룹사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2023 그룹 DX 원팀(DX One Team)’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그룹사를 선정, 포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3년째인 ‘그룹 DX원팀’은 KT그룹사들의 디지털전환(DX) 혁신과 인공지능(AI)·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역량 제고를 위해 그룹사 코칭과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기존 AI분과, RPA분과에 더해 KT 자체 개발 웹·앱 개발 플랫폼 ‘APPDU’ 분과를 신설했다.

최종 우수과제 선정 결과 ‘그룹 CIO상’은 케이뱅크(AI분과), KT클라우드(RPA분과), KT IS(APPDU)의 3팀이 각각 수상했다. 우수상은 2팀(BC카드, 롤랩)이, 장려상은 3팀(BC카드, KT CS, KT링커스)이 차지했다.

AI분과에서 그룹 CIO상을 수상한 케이뱅크는 기존에 알려지지 않은 이상 패턴을 새롭게 탐지하고 지도학습 방식을 상호 보완·고도화하는 ‘개념 검증(PoC, Proof of Concept)’을 완료했다. 이를 바탕으로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시간 탐지 알림 프로세스 구축을 협의 중이다.

RPA분과에서는 KT클라우드가 일일 클라우드·IDC 인프라 이벤트의 공유를 자동화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파편화된 업무를 통합·자동화·시각화해 업무혁신을 시도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신설된 APPDU분과에서 수상한 KT IS는 IT 지원방안을 CS(고객서비스) 담당 조직과 고민한 결과, 현장 지원 역할도 극대화하고 팀의 IT역량도 향상할 수 있는 ‘고객상담 시뮬레이션 훈련 시스템’을 개발했다. 올해 초급자 시나리오 50개를 개발한 데 이어 내년에는 고급자 훈련용 시나리오 100개 및 관리기능을 추가로 개발할 계획이다.

올해는 RPA분과 재무파트에서 ‘재무 관점에서의 관리 리스크 강화 및 업무효율성’ 시상이 추가됐으며, KT 엠모바일이 CFO상을 수상했다. KT 엠모바일, 비씨카드, 케이뱅크는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KT는 각 그룹사의 IT역량 강화와 DX혁신 문화 전파를 위해 워크숍을 개최하고 내부 교육포털을 통해 AI와 RPA 기술을 설명하는 1대1 교육을 지원했다. 올해는 18개사에서 118명, 29개팀이 참여해 36개 과제를 수행했으며 24개 과제가 업무에 적용됐거나 적용될 예정이다. 지난해는 자체 운영사를 포함한 19개사에서 120명이 참여해 32개 과제를 수행한 바 있다.

조나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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