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이미지.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이미지. 

[한스경제=김정환 기자] 비트코인(BTC)이 5600만원대서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최근 한 달 상승률 TOP5 코인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13일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17분 기준,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1.22%(70만5000원) 하락한 5690만원에 거래됐다. 

같은 시각 상승률 상위코인(1개월 기준) 코인은 비트토렌트(BTT), 아발란체(AVAX), 엘프(ELF), 시아코인(SC), 이뮤터블엑스(IMX) 순이다.  각각 200%, 126.51%, 104.5%, 90.31%, 85.2% 상승률을 기록했다. 

최근 한 달 상승률 상위 코인. /업비트 갈무리
최근 한 달 상승률 상위 코인. /업비트 갈무리

두나무 측은 비트토렌트 토큰(BTT)은 파일 공유 시스템 '비트토렌트(BitTorrent)'에서 사용자들에게 파일 공유에 대한 유인을 제공하고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트론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자산이라고 설명했다.  

아발란체는 오픈소스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으로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해 더욱 빠른 트랜잭션이 가능한 메인넷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다. 

엘프는 멀티체인(Multi-chain) 병렬처리(Parallel-processing) 크로스체인 커뮤니케이션(Cross-chain communication) 분산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다. 

시아는 공유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시아코인(SC)은 시아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스테이킹 토큰이다. 

이뮤터블엑스는 NFT 발행과 거래에 특화된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의 레이어2 솔루션으로 NFT와 Web3 게임을 위한 다양한 API 및 개발자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두나무 측의 설명이다. 

해당 정보는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그러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다.

김정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