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35주년 기념 매직캐슬 신규 3D 맵핑쇼 이미지. /롯데월드 제공
개원 35주년 기념 매직캐슬 신규 3D 맵핑쇼 이미지. /롯데월드 제공

[한스경제=박종민 기자] 롯데월드가 ‘푸른 용의 해’ 갑진년(甲辰年) 2024년을 맞아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25일 전했다.

카운트다운 행사부터 개원 35주년 기념 신규 맵핑쇼까지

롯데월드 31일을 특별한 순간으로 만들고자 한다. 우선 31일 24시까지 연장 운영 하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후렌치레볼루션, 스페인해적선, 신밧드의 모험 등 인기 어트랙션을 심야 시간까지 신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지난 2023년을 열심히 보낸 모든 이들을 위로하고, 다가오는 2024년이 복된 새해가 되길 기원하고자 카운트다운 행사인 ‘아듀 ’23, 웰컴 ’24!’도 준비했다. 지난 2016년 이후 7년 만에 돌아온 카운트다운 행사로, 대형 무대에서 펼쳐지는 여러 공연과 화려한 특수효과가 더해져 설렘이 가득한 연말연시를 완성할 1년 단 한 번의 기회다.

5인조 보이밴드 2Z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서정적인 가사로 많은 사랑을 받는 어쿠스틱 밴드 ‘자전거 탄 풍경’의 공연은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아름다운 목소리와 서정적인 연주로 가득 채운다. 여기에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대표 공연인 ‘월드 팝 밴드 쇼’의 브라스 밴드 라이브 연주는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린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대표하는 캐릭터 로티, 로리의 등장과 함께 본격적인 카운트다운에 돌입하며 새해가 시작되는 순간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놀이와 라이팅 쇼는 희망찬 ‘청룡의 해’를 밝힌다. ‘아듀 ’23, 웰컴 ’24!’는 31일 오후 11시부터 롯데월드 어드벤처 1층 가든스테이지에서 열린다.

2024년은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개원 35주년이 되는 특별한 해다. 이를 기념해 오는 29일 매직아일랜드의 상징 ‘매직캐슬’에 신규 3D 미디어 맵핑쇼 <Luminous Memories of the Magical World>를 오픈한다. 롯데월드가 미디어를 활용해 선보이는 3번째 상설 미디어 콘텐츠로 한층 더 웅장하고 화려하게 돌아왔다. 크리스티(CHRISTIE)社의 Mystique™ 기술을 적용해 몰입감과 생동감 있는 맵핑 쇼를 선보인다.

이번 맵핑쇼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지난 35년간의 모험의 시간들과 앞으로 계속될 환상의 여행을 콘셉트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모습을 두가지 파트로 보여준다. 첫번째 파트에서는 롯데월드 대표 캐릭터 로티∙로리가 모험을 통해 수집한 빛들을 모아둔 매직캐슬이 열리면서 롯데월드 대표 어트랙션 ‘신밧드의 모험’, ‘혜성특급’, ‘아트란티스’ 등으로 빠져 들어간다. 다음으로 펼쳐지는 두번째 파트에서는 35년간 모인 모험의 추억들이 찬란한 빛이 되어 매직아일랜드를 가득 채우고 희망으로 영원히 빛날 새로운 여행을 시작한다.

최고 높이 41.3m의 매직캐슬에 입혀지는 환상적인 3D 입체 영상은 실제 매직캐슬이 움직이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매직캐슬 외벽의 입체감과 색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하는 (리얼)레이저를 활용해 실시간 초점을 조정해 다이나믹하고 다양한 맵핑쇼를 보여준다. 여기에 신비한 효과음과 웅장한 오케스트라 음악이 더해지면서 영상미를 극대화한다.

매일 오후 8시 40분에 만나 볼 수 있는 맵핑쇼의 관람 구역은 야외 매직아일랜드 내 ‘메인브릿지’, ‘오버브릿지 전망대’, ‘오버브릿지’ 세 곳이다. 특히 메인 관람 공간인 ‘메인브릿지’에서는 고급 사양 스피커 10대가 설치돼 더욱 섬세하고 웅장한 음향효과와 함께 감동적인 맵핑쇼를 만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피커들은 메인브릿지에 음향을 집중시키는 입체 사운드 터널을 형성해 메인브릿지에서는 더욱 몰입감 있는 맵핑쇼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의 2023년 실감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매직캐슬 3D 미디어 맵핑쇼 <Luminous Memories of the Magical World>에 관한 세부내용은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울스카이 전망대 새해 일출. /롯데월드 제공
서울스카이 전망대 새해 일출. /롯데월드 제공

로맨틱한 카운트다운과 하늘에서 맞이하는 해돋이

국내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롯데월드 타워 ‘서울스카이’에서도 새해를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31일 24시 30분까지 연장 운영해 118층 전망층에서 서울 야경을 배경으로 로맨틱한 새해의 첫 순간을 느낄 수 있는 ‘2024 카운트다운 3!2!1!’ 행사를 진행한다.

2024년의 첫 일출을 누구보다 특별하게 마주하고 싶다면, 대한민국 하늘과 가장 가까운 서울스카이에서 만나 볼 수 있는 ‘해돋이 패키지’를 눈 여겨보자. 고급 떡 패키지와 음료가 제공돼 따뜻하게 일출을 바라 볼 수 있는 ‘일출패키지’와 ‘123라운지’에서 떡국 반상에 다과까지 즐기며 특별하게 일출을 맞을 수 있는 ‘123 일출패키지’까지 총 2가지의 패키지를 준비했다. 이번 패키지는 새해 1월 1일 오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운영하며, 서울스카이 홈페이지 온라인 사전 예약(선착순 한정판 판매)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박종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