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LS미래원 찾아 ‘비전 2030’ 달성 위해 미래선도 당부
"리더돼 이끌든지, 제대로 따르든지"…이달초 신임 임원들과도 소통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18일 LS미래원에서 2024년 LS 공채 신입사원들에게 LS를 이끌 Futurist가 돼라고 당부하고 있다. / LS그룹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18일 LS미래원에서 2024년 LS 공채 신입사원들에게 LS를 이끌 Futurist가 돼라고 당부하고 있다. / LS그룹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LS미래원을 방문해 ‘LS 퓨처리스트(Futurist, 미래 선도자)’ 육성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LS미래원은 그룹 연수원으로, 구 회장이 ‘CES 2024’ 참관 후 가장 먼저 찾은 곳이다.

구 회장은 지난 18일 경기도 안성 LS미래원에서 개최된 ‘2024년 LS그룹 공채 신입사원 입사식’에 참석해 교육 과정을 수료한 신입사원 200여명에게 LS의 인재상이자 ‘비전 2030’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입사식에서 구 회장은 “신입으로서의 열정과 패기를 갖추고, LS를 이끌 리더가 되어야 한다”면서 “직접 리더가 돼 제대로 이끌든지, 리더가 이끄는 방향으로 제대로 따르든지 해야한다”며 CNN 창립자인 테드 터너가 남긴 말을 인용했다.

이번에 입사한 LS그룹 공채 신입사원들은 3주 간 LS전선 동해, LS MnM 온산, LS엠트론 전주 등 주요 사업장 견학과 문제해결 프로세스 학습, 전기차 제작 프로젝트 등의 교육 과정을 마쳤다.

한편 구 회장은 이달 초 올해 승진한 임원 17명에게 김승호 SNOWFOX GROUP 회장이 쓴 ‘사장학개론’과 외교 전문기자 팀 마샬이 집필한 ‘지리의 힘 1, 2’를 선물하며 최고 경영자의 자세로 임할 것을 주문했다.

조나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